라드웨어코리아(대표 정윤연 www.radware.co.kr)는 최근 VOIP 서비스를 제어하는 SIP 기반 스위치 '웹서버디렉터(Web Server Director; 이하 WSD)'를 출시했다.
SIP(Session Initiation Protocol)은 다수의 이용자가 인터넷을 통해 원격회의, 전화, 메시징 등을 함께 생성하고 유지, 종료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즉 VOIP 기반의 멀티미디어 서비스 지원에서 필요한 기술 규격이다.
라드웨어의 WSD가 SIP을 지원하게 됨에 따라 통신사업자는 WSD 도입을 통해 웹 기반에서 게임은 물론, 채팅, 다자간 회의 등의 다양한 부가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인터넷 멀티미디어 회의, 인터넷전화, 멀티미디어 배포도 가능하게 해준다.
라드웨어 WSD는 SIP 서버에 대한 지속적인 헬스 모니터링 기능을 통해 서비스 중단의 원인이 되는 SIP 서버 다운현상을 탐지하고 이를 로드밸런싱을 통해 해결해준다. 또한 DoS 공격도 방어해준다.
라드웨어코리아 정윤연 사장은 "WSD의 세션 유지 기능을 통해 모든 세션에 대해 효율적인 SIP 로드밸런싱을 제공할 수 있다. 라드웨어 WSD가 설치된 SIP 서버에서는 다중으로 서버를 운용할 때 시스템의 환경을 최적화하고 사용자들을 보호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