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I 선정....올 상반기엔 “소규모 사업장 위한 최고의 A4 흑백 복합기”로 선정


▲ 바이어스랩 선정 ‘최고 에너지 효율’의 A4 흑백 복합기 오키 MB471



한국오키시스템즈(대표 유동준)는 자사의 A4 흑백 복합기인 MB471이 세계적인 사무기기 평가기관인 바이어스랩(Buyers Laboratory LLC(BLI))이 선정하는 'BLI 윈터 2013 픽 어워드(BLI Winter 2013 Pick Award)'에서 최고의 에너지 효율(Outstanding Achievement in Energy Efficiency) 제품으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바이어스랩은 디지털 이미징 및 문서 관리 분야의 세계적인 독립 품질 평가 기관으로, 매년 두 차례 철저한 테스트를 통해 선정된 부문별 가장 우수한 성능의 제품들을 발표한다.

MB471은 앞서 올 7월에 발표한 'BLI 썸머 2012 픽 어워드(BLI Summer 2012 Pick Award)'에서도 소규모 워크그룹을 위한 최고의 A4 흑백 복합기(Outstanding A4 Monochrome MFP for Small Workgroups)에도 선정된 바 있다.

오키 MB471은 이번 테스트에서 평균보다 무려 55% 가량 낮은 전력 소비를 보이며, SMB용 A4 흑백 복합기 부문에서 "최고의 에너지 효율 제품"으로 선정됐다.

또한, MB471은 불필요한 용지 및 토너의 낭비를 줄여주는 빈 페이지 제거기능, 토너 세이브 모드 및 자동양면인쇄기능 등의 다양한 친환경 기능을 탑재, 타제품에서 찾아보기 힘든 에너지 효율을 갖췄다는 평이다.

뿐만 아니라 올 상반기에 실시된 'BLI 썸머 2012 픽'에서는 'SMB를 위한 최고의 A4 흑백 복합기"로도 선정됐는데, 높은 신뢰성과 탁월한 인쇄품질은 물론, 전면 컨트롤 패널에 쿼티 자판을 적용, 작업 후 이메일 전송 시에도 매우 편리하다는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분당 33매의 빠른 출력속도와 동급 제품 중 가장 빠른 첫 페이지 인쇄 및 복사 시간이 제공하는 뛰어난 생산성과 경쟁력 있는 장당 인쇄 비용은 MB471의 가장 큰 장점으로 꼽혔다.

이번 바이어스랩 '최고의 에너지 효율 제품'에는 MB471 외에도, A4 흑백 복합기 제품인 MB461과 MB491(두 제품 모두 국내 미출시)이 올라, 오키 제품의 탁월한 에너지 효율성 및 경제성을 입증했다.

유동준 한국오키시스템즈 사장은 "이번 BLI 픽 어워드에서 오키의 복합기 제품이 최고의 에너지 효율 제품으로 선정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오키의 제품은 기업의 총소유비용(TCO) 절감에 최적화된 높은 경제성과 효율성은 물론 친환경까지 모두 고려한 제품으로, SMB를 위한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