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자산관리 소프트웨어 전문업체인 아이티플러스(대표 이수용)는 최근 대만의 금융솔루션 전문기업인 ‘인스파이어(Inspire) IT’의 지분취득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계약은 대만의 인스파이어 IT사가 국내 eCRM 전문기업인 씨씨미디어를 인수하면서 씨씨미디어의 주요 주주인 아이티플러스를 대상으로 신주를 발행하는 주식교환의 형태의 계약이다.
인스파이어 IT는 대만 킴코그룹(Kymco Group)의 계열사이며 대표적인 금융권 솔루션 전문업체로서 대만 내 메이저 금융기관에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킴코그룹은 연매출 5.6억달러의 대만 최대 모터사이클 제조업체로서 대만 내 시장점유율 35%를 점하고 있고 세계 80개국에 진출해 있는 대만의 대표적인 기업이다. 인스파이어 IT는 이러한 모회사를 배경으로 탄탄한 자금력과 지역 내 강한 마케팅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아이티플러스는 이번 인스파이어IT사의 지분취득을 계기로 두 회사간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이티플러스는 제품개발과 기술지원을 통해 인스파이어 IT의 새로운 시장개척을 지원하고 인스파이어IT는 아이티플러스의 IT자산관리 솔루션 및 기타 자사솔루션의 대만, 중국, 홍콩 등 중국권 시장공략에 협력해 상호 윈윈한다는 전략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