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16일부터 18일까지 창업 준비 외국인 대상으로 이뤄져


▲ 타이드 인스티튜트(대표 고산)는 오는 1월 16일부터 18일, 총 3일간 ‘경일대 스타트업 스프링보드(경일대 주최/ 타이드 주관)’ 행사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타이드 인스티튜트(대표 고산)는 오는 1월 16일부터 18일, 총 3일간 '경일대 스타트업 스프링보드(경일대 주최/ 타이드 주관)' 행사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본 행사는 창업을 준비하는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이뤄지며 전 과정 영어로 진행된다. 기술자, 개발자, 디자이너, 창업자들이 함께 모여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팀을 이루어 비즈니스 모델을 빠르게 완성하는 형식이다. 참가자들은 본인 아이템의 실현가능성을 테스트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또한 멘토와 투자자들로 이루어진 전문가 그룹도 참여할 예정으로 필요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창업은 국적과 인종을 불문하고 많은 이들이 선호하는 사업방식 중 하나이다. 이스라엘은 젊은이 절반이상이 창업을 했다. 이 중 많은 이들이 전 세계를 무대로 활동범위를 넓혀가는 만큼 창업은 아이디어만으로도 성공할 수 있는 지름길로 인식되고 있다. 따라서 첨단트렌드의 이해와 전문가그룹 멘토들과 의견 공유는 선택이 아닌 필수 요건이라 볼 수 있다.

타이드 인스티튜트는 지난 11월 11일, 실리콘벨리를 포함하여, 도쿄, 런던, 상하이, 보스턴 등 세계 주요 도시에서 타이드 주최의 스타트업 스프링보드 행사를 마쳤다. 매회 창업의 열기가 뜨겁고 실제 창업자가 배출되고 있는 만큼, 이번 경일대에서도 귀추가 주목된다고 밝혔다.

이 행사의 참가비는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참가신청 및 일정정보는 타이드 인스티튜트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