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레이 외장 ODD를 원하는 노트북 사용자에게 안성맞춤


▲ 삼성 블루레이 외장 ODD SE-506BB



삼성전자 ODD 개발 및 판매원 TSST(도시바삼성스토리지테크놀러지)는 블루레이 디스크의 재생 및 쓰기가 가능하고 최대 50GB의 블루레이를 저장할 수 있는 'SE-506BB'를 새롭게 선보였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SE-506BB는 삼성 외장형 ODD만의 독보적인 기술인 AV 연결 기능을 탑재해 외장형 HDD나 USB 메모리처럼 TV 등 AV 기기에 연결해 디스크에 저장된 동영상이나 이미지 파일과 같은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재생해 볼 수 있어 단순하게 기록만 하는 ODD에서 탈피했다.

특히, 3D 영화재생은 물론 기존 2D 영화를 3D로 변환해주는 트루씨어터(True Theater) 3D 기능을 지원하고, 사용자 PC 사양이 블루레이 환경에 적합한지 점검하여 필요한 사양 업그레이드를 자동으로 추천해주는 BD Advisor 기능을 제공해 완벽한 3D를 경험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여기에 최신 3D 하드웨어 지원과 파워 DVD의 재생기능 기술이 결합되어 3D 효과를 구현하며, 기존 DVD 대비 6배인 1920*1080 픽셀의 Full HD 화질 지원으로 생생한 화질을 느낄 수 있다.

SE-506BB는 기존 DVD화질을 보다 밝고 선명하게 색상을 보정하여 HD 화질로 업스케일이 가능하여 사용자들의 활용성을 높였다.

호환성이 뛰어나다는 점도 돋보인다. 윈도우 7 및 8은 물론 맥 OS도 지원하며 장소에 제약 없이 USB 전원만으로 블루레이를 재생 및 기록할 수 있어 휴대성을 강조했다. 버퍼언더런 방지기술을 적용해 빠르고 안정적인 데이터 기록도 가능하다.

또한, Freeze-free 기술 탑재로 미디어의 손상 때문에 읽을 수 없는 디스크 표면을 감지하여 동작 멈춤을 방지했고, Smart Power 기능으로 ODD에서 과도한 전력소비가 발생될 시 자동으로 동작속도를 낮추어 전력소모를 제어한다.

인터넷을 통해 최신 펌웨어가 자동업그레이드 되는 라이브 펌웨어 업데이트는 사용자가 이 제품을 사용하는 동안 지속적으로 무상 제공되며, 기존 ODD에 비해 더욱 작아진 크기는 노트북과 함께 가지고 다니기 알맞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