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이들이 일상에서 느끼는 주제로 한 이색 강의 전개





삼성전자는 'S 아카데미 가상 캠퍼스'를 통해 인기 웹툰 작가들의 만화 콘텐츠로 제작된 청춘학부 온라인 강의를 선보였다고 22일 밝혔다.

가상 캠퍼스 웹툰 강의는 대학생들이 일상에서는 느끼는 주요 관심사인 여행, 연애, 열정을 주제로 일반학교에서 배울 수 없는 색다른 수업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강의에서는 삼성전자 IT 제품들의 주요 기능을 흥미롭게 전달하기 위해 인기 웹툰 작가들의 만화교과서가 교재로 활용되고 있다

S 아카데미는 지난 8일, '생활의참견' 김양수 작가가 참여한 첫 번째 웹툰 강의 '청춘과 여행'을 선보였다.

이번 웹툰 교과서는 단짝친구와 해외여행을 계획한 주인공이 평소 딸바보라 불리는 아버지의 허락을 받기 위한 에피소드를 담고 있다. 실시간으로 SNS 공유가 가능한 스마트카메라로 사진을 전송하고 친구들의 재치 있는 댓글에 힘입어 무사히 여행을 마무리 할 수 있었다는 내용이다. 특히, 이번 강의는 평소 엄한 아버지 때문에 여행을 자주 가지 못하던 여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22일에는 독특한 웹툰 구성이 돋보이는 '역전야매요리'의 정다정 작가가 대학생들의 최대 화두인 '연애'를 주제로 한 강의를 공개한다. 야매토끼의 솔로탈출 내용을 담고 있는 두 번째 웹툰강의는 갤럭시 노트 10.1로 사랑고백하는 법을 소개한다.

마지막으로 3월 8일에는 '노블레스'의 인기작가 손제호, 이광수 작가가 '열정'을 주제로 한 웹툰을 선보일 예정으로 많은 대학생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 외에도 S 아카데미 가상 캠퍼스에서는 스마트PC, 모니터, 프린터 등 삼성전자 최신 IT 제품 사용법 등을 IT 전문가의 리뷰 콘텐츠를 통해 선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