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성과 성능 높여 다양한 유저층 만족 가능

소니코리아(대표 사카이 켄지)는 한층 업그레이드 된 성능으로 무장한 올해 첫 렌즈 교환식 카메라 신제품 2종을 공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모델은 기존보다 가볍고 콤팩트해진 디자인으로 셀카와 인물 사진을 더욱 편하게 찍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여성 맞춤형 미러리스 카메라 알파 NEX-3N과 2,010만 유효 화소와 뛰어난 해상도에 동체추적 고성능 AF를 갖춘 알파 DSLT-A58(모델명 SLT-A58)이다.


▲ 알파 NEX-3N



알파 NEX-3N은 지난 2012년 여성 사용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은 미러리스 카메라 NEX-F3의 후속 모델로, 편리한 셀카 촬영을 지원하는 '180도 회전 플립 LCD', 화사한 피부로 이미지를 자동 보정해주는 '소프트 스킨' 기능을 통해 여성 맞춤형 미러리스 카메라로서 손색이 없다. 특히 기존 모델보다 약 30% 작아진 사이즈와 210g에 불과한 경량 바디는 원하는 순간 언제든지 카메라를 꺼내 찍을 수 있는 우수한 휴대성을 선사한다.

알파 NEX-3N은 DSLR 카메라와 동일한 1,610만 화소의 대형 엑스모어(Exmor) APS HD CMOS 센서를 통해 선명하고 디테일이 풍부한 사진과 풀HD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또한 소니만의 강력한 고감도 비온즈(BIONZ) 이미지 프로세서도 탑재하고 있어 조도가 낮은 어두운 실내 촬영에서도 깨끗한 이미지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알파 NEX-3N은 인물 중심으로 최상의 사진 구도를 제공하던 '자동 인물 프레이밍(Auto Portrait Framing)' 기능을 한 단계 더 진화시킨 '자동 피사체 프레이밍(Auto Object Framing)' 기능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 기능을 활용하면 프레임 안에 위치한 사람 수와 피사체의 원근감, 그리고 동작 유무를 판단해 최적화된 구도를 자동으로 제안해줘 전문가급 수준의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구도에 대한 가이드를 얻을 수 있다.

소니 알파 NEX-3N은 3월 14일 출시 예정이며, 가격은 69만 8000원(표준줌렌즈 키트)이다.


▲ 알파 DSLT-A58



알파 DSLT-A58은 2,010만 유효 화소와 뛰어난 해상도를 실현하는 엑스모어(Exmor) APS HD CMOS 센서, 그리고 풀프레임 카메라 알파 DSLT-A99와 동일한 비온즈(BIONZ) 이미지 프로세서를 탑재해 깨끗하고 선명한 저노이즈 사진과 풀HD 동영상을 구현함으로써 누구나 전문가 수준의 이미지와 영상을 촬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이번에 새로운 동체 추적 방식으로 탑재된 '락온(Lock-on) 자동 초점 기능'은 기존 알파 DSLT-A57에서 빠르고 정확한 자동 포커스를 가능하게 한 15포인트 AF포인트 시스템과 결합해 박진감 넘치는 스포츠와 자연에서의 야생 동물 움직임 등 생생한 장면을 놓치지 않고 모두 담아낼 수 있다.

이와 함께 지난 알파 DSLT-A57에서 렌즈 교환식 카메라 최초로 탑재 되었던 '자동 인물 프레이밍(Auto Portrait Framing)' 기능은 '자동 피사체 프레이밍(Auto Object Framing)'으로 더욱 진화했다. 이 기능을 활용하면 인물뿐만 아니라 프레임 안에 있는 모든 피사체들의 구도를 종합적으로 판단해 가장 이상적인 구도로 잡아줘 전문가 못지않은 사진을 손쉽게 얻을 수 있다.

알파 DSLT-A58은 전자식 뷰파인더 중 최고 해상도와 정교함을 자랑하는 OLED 트루 파인더(Tru-Finder)를 장착했다. 이는 시야율 100%의 뷰파인더를 실현하고, 뷰파인더 상에 보이는 이미지 그대로의 촬영이 가능해 광학식 뷰파인더와 달리 사용자가 촬영 전에 색감, 밝기, 심도 등 결과 사진을 미리 보며 찍을 수 있는 편의성을 제공한다.

또한 스테디샷 인사이드(SteadyShot INSIDE) 기능으로 사진이 흔들릴 위험이 있는 어두운 환경이나 고망원 화각에서도 선명한 사진을 선사한다. 소니 알파 DSLT-A58은 4월 중순 출시 예정이다.

아울러 소니코리아는 E마운트 카메라 전용 슬림 단렌즈 SEL20F28과 동영상 촬영에 적합한 전동줌을 채용한 슈퍼줌 렌즈 SELP18200 출시했다고 밝혔다. 가격은 각각 44만 9000원과 144만 9000원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