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보호전문업체인 시큐아이닷컴(대표 김종선, www.secui.com)은 중국, 일본에 이어 동남아 지역에도 판매채널을 구축 완료했다고 밝혔다.
시큐아이닷컴이 이번에 구축을 완료한 국가는 말레이시아와 싱가포르 지역이다. 말레이시아에 3개 거래선, 싱가포르에 1개 거래 선의 판매채널을 확보했으며 이미 말레이시아에서 2004년에 10만불 이상의 금액을 수출했다.
특히 올 상반기에는 말레이시아 정부기관에 세계적 방화벽 업체인 시스코와 쥬니퍼 등과 경쟁하여 기가비트방화벽 2대를 포함하여 약 5만 불 상당의 금액을 공급하여 동남아 시장에 중요한 공급 발판을 마련한 바 있다.
이번에 확보된 말레이시아 거래선은 정부기관 공급을 성사시킨 이노디엄사를 비롯하여 통신 및 일반기업 대상 총판업체인 스미토모 말레이시아사, 싱가포르에서는 프로비던스사를 확보하여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김태영 영업총괄 부사장은 “ 동남아시아지역은 향후 IT 산업 발전이 타 지역보다 빠르게 진전될 것이 예상 된다"면서 "그에 따른 정보보안 수요 증가를 철저히 준비하여, 수출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시큐아이닷컴은 2004년 동남아지역에서 약 15만불 규모의 수출실적을 기록했으며, 올해에는 약 40만 불 이상의 실적을 기대하고 있다.
한편, 시큐아이닷컴은 해외영업 활성화의 일환으로 중국주재원을 1일자로 파견키로 했다고 밝혀 해외영업의 중심축인 중국을 더욱 적극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