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텔코리아(대표 정수진 www.nortel.com)가 최근 전남도청 신청사에 10기가비트 네트워크를 구축한다. 노텔은 이번 전남도청 프로젝트를 통해 관공서에서의 교두보를 확보했다고 보고 관공서 대상으로 한 10기가비트 네트워크 시장 공략을 본격화 할 예정이다.
전남도청 프로젝트는 관공서 대상 10G 네트워크 중 최대 규모로, 신청사 이전과 함께 모든 네트워크를 재도입하게 된다. 또한 10G 백본뿐만 아니라 워크그룹 스위치에서 사용자 컴퓨터까지 10/100/1000Mbps를 제공하므로 향후 트래픽 증가 시에도 원활한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노텔은 이번 프로젝트에서 초고속 네트워크 구축과 함께 멀티미디어를 수용할 수 있는 네트워크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음성, 데이터, 영상 등을 하나의 네트워크로 수용, 원활한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게 ERS8600과 ERS5500으로 QoS를 구현할 예정이다. 더불어 멀티캐스트 프로토콜을 이용, 다양한 디바이스를 구축할 계획이다.
전남도청은 현재 사용 중인 종합 그룹웨어 시스템, 민원관리시스템, 자동차 전산 관리시스템 등 애플리케이션 외에도 신청사 출범 이후 지리정보시스템(GIS)과 향후 VOIP 구축 및 인터넷 화상 교육 시스템 등을 새로 추가 서비스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