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MES'에 참여





진단 POCT 제조업체 에스디바이오센서(대표 이효근)는 21일부터 24일까지 나흘간 서울 삼성동 COEX에서 열리는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KIMES 2013)'에 자가혈당측정기 'SD글루코나비NFC(SD GlucoNavii NFC)'를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글루코나비 NFC는 스마트폰에 차세대 근거리 통신 기술인NFC(Near Field Communication) 기술을 적용한 제품이다.

글루코나비 NFC측정기로 혈당을 측정한 뒤 측정기를 스마트폰 후면의 NFC 칩이 있는 곳에 가져다 대면 측정된 데이터가 자동으로 핸드폰으로 넘어가고, 전송된 데이터는 '글루코나비앱'이라는 스마트폰용 혈당관리 앱 프로그램으로 관리된다.

기존 제품처럼 혈당데이터 전송을 위해 따로 혈당애플리케이션을 작동 시키거나 조작할 필요가 없어 스마트폰 기기 조작에 미숙한 노년층도 어려움 없이 사용할 수 있다.

글루코나비앱에는 혈당과 인슐린 데이터 관리는 물론 그래프 분석, 음성 메모 등의 기능이 담겼다.

특히 앱에 저장된 혈당 및 인슐린 데이터와 그래프는 곧바로 가족 및 의료진과 공유할 수 있어 혈당관리의 신속성과 체계성을 극대화했다는 평이다.

또한 음성으로 메모 할 수 있는 기능도 빼놓을 수 없는 장점이며 현재 안드로이드 용 어플리케이션만 지원되며 추후 아이폰 IOS에도 지원될 예정이다.

글루코나비 NFC기기에 합병증 예방에서 중요한 식전식후 혈당저장도 간단하게 조작할 수 있다. 전면부 좌우의 버튼을 눌러 식전, 식후의 혈당값을 구분하여 저장할 수 있고 개별 측정값뿐 아니라 7일, 14일, 30일의 평균값이 자동 계산되어 보다 체계적인 혈당 관리가 가능하다.

글루코나비 NFC제조/판매사인 에스디바이오센서 관계자는 "글루코나비 NFC는 혈중산소포화도를 비롯한 30가지의 간섭물질의 영향을 줄이고, 빠르고 정확한 혈액 흡수로 오작동률을낮추는데 성공했으며당뇨병 환자뿐 아니라 임신 중 혈당 관리에도 널리 활용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에스디글루코나비 NFC기기에 합병증 예방에서 중요한 식전 식후 혈당저장도 간단하게 조작 가능한"글루코 나비 NFC와 글루코나비앱을 접한 전문의료인을 대상으로 한 설문에서, 기기 및 어플리케이션을 환자에게 추천할 의향이 있다고 답한 비율이 90%에 달했다.

한편 에스디바이오센서는 국내외 의료기기 및 의약품 제조/관리 기준을 인증 받은 업체로대표제품인 자가혈당측정기와 콜레스테롤 측정기로 미국FDA와 Health CANADA의 승인도 획득했다.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에스디바이오센서의 여러 제품은 미국, 유럽 선진국을 포함하여 80여 개국에 수출되고 있으며 작년 한해 220억원의 매출을 냈다. 이런 성장세에 힘입어 오는 6월에는 충북 오송생명과학단지에 제2공장을 신축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