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스크톱급 성능 발휘하는 저전력 HTPC


▲ 조텍 'ZBOX ID83'



조텍(대표 김성표)은 미니PC ZBOX 시리즈의 새로운 모델 'ZBOX ID83'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ZBOX ID83은 인텔 3세대 CPU i3-3120M과 HD4000 그래픽이 탑재 되어 일반적인 데스크톱 컴퓨터에 뒤지지 않는 성능을 낸다. 블루레이 원본 재생이 가능하며, 차세대 오디오 (Dolby TrueHD &DTS-HD Master Audio)까지 지원한다. 또한, 다 채널 지원을 통해 홈씨어터 스피커와 연결하면 집을 영화관처럼 만들 수도 있다.

조텍의 미니 HTPC인 ZBOX 시리즈 차세대 주자인 ID83은 19cm x 19cm 로 크기가 아담하다. 무선 와이파이와 블루투스 4.0을 지원하며, 두 개의 USB 3.0 포트와 네 개의 USB 2.0포트, 6-in-1 카드리더가 장착되어있다.

또한, 어댑터를 사용하는 제품으로 풀로드 시에도 90W 의 낮은 전력사용량을 자랑한다.

조텍의 마케팅팀 서만석 팀장은 "'ZBOX ID83'은 데스크톱급 성능을 내며, 공간 활용이 뛰어난 예쁜 디자인의 제품"이라며 "낮은 전력 사용량으로 전기세 걱정이 크게 없다는 점이 장점이다"고 밝혔다.

조텍의 미니컴퓨터 ZBOX 시리즈는 인텔 제품 시리즈 말고도 AMD 제품까지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