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버 및 스토리지 전문업체인 이슬림코리아(대표 윤영태 www.eslim.co.kr)는 최근 SATA 인터페이스 기반의 CS-5124 스토리지 서버를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CS-5124 스토리지 서버는 5U 공간에 핫스왑 기능을 지원하는 SATA 하드디크를 24개까지 장착할 수 있어 최대 9.6TB(400GB 기준)의 폭넓은 스토리지 용량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최신 64비트 인텔 제온 프로세서 2개를 장착해 800MHz의 시스템 버스를 채용하고 듀얼 채널 DDR2 400 메모리를 16GB 까지 확장할 수 있다. 또 PCI-X와 PCI 익스프레스 등 최신 인터페이스를 채택해 차별화를 꾀했다.
무엇보다도 CS-5124의 가장 큰 장점은 시스템 내부에 운영체제와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탑재할 수 있는 SATA 디스크를 장착할 수 있어 외부의 24개 하드디스크를 모두 스토리지 용량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데에 있다.
윤영태 이슬림코리아 사장은 “저렴한 비용으로 급증하는 기업의 스토리지 요구 사항을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에 대한 요구가 계속되고 있어 SATA 인터페이스 기반의 CS-5124 스토리지 서버를 출시하게 되었다”고 말하며 “포털 및 온라인 게임 시장 외에 중소기업 시장을 집중 공략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