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활성화 위한 생태계 조성 목표

네오위즈게임즈(대표 이기원)는 스타트업 발굴∙지원 프로그램 '네오플라이'를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네오플라이'는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성공적인 창업을 지원하는 투자 프로그램이다. 기존 네오위즈인터넷에서 진행했던 프로그램을 재정비해 네오위즈게임즈가 새롭게 운영을 맡는다.

네오위즈게임즈는 당사가 보유한 인적, 물적 자산을 통해 신생기업들과 성공모델을 함께 만들어나가는 한편, 신뢰관계를 바탕으로 파트너십을 구축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먼저 5월 말경 네오위즈게임즈 판교 신사옥 2층에 네오플라이센터를 마련하고, 권용길 최고기술책임자(CTO)가 센터장을 맡는다.

네오플라이센터는 총 125명, 약 20개 업체가 입주 가능한 규모로, 사무공간, 각종 사무기기, 식사 등이 무상 지원되며, 네오위즈게임즈 계열사 직원들과 함께 사옥 내 각종 편의시설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네오위즈게임즈가 직접 사업노하우를 비롯 기술, 법률, 특허, 재무 등 기업 운영관리 전반에 대한 멘토 역할을 맡아 안정적인 성장을 돕는 한편, 이후 성장 단계별로 맞춤형 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다.

네오플라이는 게임에 한정하지 않고, 모든 모바일과 온라인 서비스 기반의 새로운 아이디어를 가진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하며, 현재 입주사 선정작업을 진행 중이다. 네오플라이센터 입주를 원하는 스타트업은 이메일(contact@neoply.com)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네오위즈게임즈 권용길 네오플라이센터장은 "네오플라이는 스타트업들이 빠르고 성공적으로 뿌리내릴 수 있도록 다양한 인큐베이팅 작업을 진행 할 예정"이라며 "창의적인 아이디어, 기술 등을 가진 우수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동반자로서 상생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