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데이터(CEO 존 켈리, www.mcdata.com)는 올해 2분기 동안 모든 SAN 스위치 부분에서 자사 시장 점유율이 증가했다고 밝혔다. 델오로(Dell’Oro)의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같은 기간 동안 맥데이터의 주요 경쟁사들의 시장 점유율이 감소한 반면, 맥데이터의 전체 파이버 채널 시장 점유율은 31.7%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맥데이터는 지난 분기보다 2% 증가한 44%의 점유율로 디렉터급 스위치 시장에서 가장 높은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으며, 맥데이터의 스피리온(Sphereon) 패브릭 스위치 역시 2분기 동안 시장 점유율이 증가했다.
이러한 맥데이터의 전반적인 시장 점유율 증가 요인은 많은 고객들이 인트레피드(Intrepid) 10000과 6000 시리즈 디렉터를 비롯해 스피리온 4500 패브릭 스위치를 채택했기 때문이라고 보고 있다. CNT 인수로 인한 추가적인 수입 역시 시장 점유율을 증가시킨 요인이다.
맥데이터 전세계 마케팅을 총괄하는 웨인 모리스 수석 부사장은 “맥데이터의 지속적인 시장 점유율 증가는 더욱 많은 고객들이 맥데이터의 글로벌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인프라 비전을 채택하고 있음을 보여준다”라며 “맥데이터의 솔루션은 앞으로도 고객의 메인프레임 및 오픈 시스템 환경에 큰 영향력을 발휘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