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코시스템즈코리아(대표 손영진 www.cisco.com/kr, 이하 시스코)는 중소기업(SMB) 지원을 위한 솔루션 '시스코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을 발표했다.
시스코는 새로운 솔루션을 통해 기업은 비즈니스 자원의 보호, 시스템의 상시 가동 보장, 장비에 대한 투자보호, 부족한 자원에 대한 해결, 운영의 효율성과 비용 절감, 생산성 향상으로 인한 대고객 서비스 역량 강화 등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했다.
‘시스코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은 중소기업의 맞춘 제품군과 서비스, 기술지원 및 파이낸싱 옵션을 포함하는 올인원(All-in-one) 제품이다. ‘시스코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으로 발표된 제품군은 사업규모에 따라 다양한 제품군으로 구성된다.
우선 20에서 250명 미만의 직원을 보유한 소규모 기업을 위한 제품군으로는 스위치인 ‘시스코 카탈리스트 익스프레스 500 시리즈’와 IP 커뮤니케이션을 빠르고 간편하게 기업환경에 최적화 할 수 있도록 ‘올-인-원’ 솔루션인 ‘IP 커뮤니케이션 익스프레스 솔루션(IP Communications Express Solution)’을 발표했다.
또한 250에서 1500명 미만의 직원을 보유한 중소규모 기업을 위한 제품군으로는 지능형 이더넷 스위치인 ‘시스코 카탈리스트 2960 시리즈’와 함께 ‘시스코 미팅플레이스 익스프레스’, ‘시스코 모바일 커넥트’, ‘시스코 유니티 커넥션’ 및 매니지먼트 툴 등의 조작이 간단하면서도 보안이 강화된 지능형 IP 커뮤니케이션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한다.
시스코의 양경창 전무는 "이번에 발표된 SMB 클래스 솔루션은 중소규모의 사업장의 비즈니스의 특징에 초점을 맞춘 토털 솔루션으로 중소기업이 핵심 사업분야에 역량을 집중시킬 수 있도록 해준다"며 "이번 솔루션의 발표로 SMB 시장에서 시스코의 영향력이 크게 강화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