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세남’ 김준현, 개그계이어 게임계도 평정할까





모바일게임 '김준현의 공기놀이 for kakao'가출시한 지 일주일도 채 안돼 1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하는 등 인기몰이를 하고 있어 '애니팡'과 같은 국민게임의 반열에 올라설 지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있다.

모바일게임 업체 씨투디게임즈(대표 김성달)는 자사가 서비스 중인 '김준현의공기놀이 for kakao'가 카카오게임 출시 6일만에 1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카카오 게임 1위, 앱스토어 무료 앱 부분 1위에 이어 구글 플레이 무료 앱 부분에서도 1위를 기록했다고 22일 밝혔다.

씨투디 게임즈 측은 '김준현의 공기놀이 forkakao'가 출시 초반 100만 다운로드를 이끈 주효한 원인으로 추억 속의 공기놀이를모바일 안으로 들여와 쉽고 재미있는 방식으로 풀어냈다는 점과 김준현 효과가 더해져 좋은 반응을 불러 모은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김준현의 공기놀이 for kakao'는어렸을 적 누구나 한번쯤은 해봤을 공기놀이처럼 캐릭터를 터치하며 위로 띄운 후 이 캐릭터가 바닥으로 떨어지기 전 땅에 흩어져 있는 동물들을 터치나드래그를 통해 쓸어 담는 모바일 게임이다.

위로 올려 보낸 캐릭터가 땅에 떨어지기 전에 동물들을 터치하면서 언제 떨어질지 모르는캐릭터를 주시해야 하며 동물들 사이에 있는 덫을 피해 연속 콤보를 올리는 재미가 순발력과 아슬아슬한 긴장감을 형성하고 있다.

여기에 개그맨 김준현이 게임 속 캐릭터와 목소리로 출연하여 웃음과 재미를 살린 것이지루하지 않게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비결로 꼽히고 있다. 이와 함께 게임을 내려 받은 유저 전원에게김준현의 카카오톡 이모티콘 12종을무료로 제공한 이벤트도 더해져 좋은 반응을 불러 모은 것으로 평가된다.

씨투디게임즈 박정연실장은 "공기놀이를 모바일 게임으로 재현한 참신함과 쉽고 간단한 게임 방식으로 게임에 익숙지 않은 여성및 중·장년층 유저들에게 어필한 것 또한 게임의 성공 비결로 분석하고 있다"면서 "김준현의 공기놀이가 차세대 국민게임반열에 오를 수 있을 지 주목해달라"고 전했다.

'김준현의공기놀이 for kakao'는 카카오 게임하기를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오는 27일까지 게임을 내려 받은 유저 전원에게는 김준현의 카카오톡 이모티콘 12종을 무료로 제공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