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벨 시스템즈(www.siebel.com)는 호스팅형 CRM 버전인 ‘시벨 CRM 온디맨드 릴리즈 9’를 내놓았다. ‘릴리즈 9’는 로터스 노츠(Lotus Notes)와의 통합 외에도 시벨의 호스팅형 컨택 센터 솔루션인 컨택 온디맨드(OnDemand) 및 시벨 온프레미스(On Premise) CRM 솔루션간의 통합을 지원한다. 또한 ‘릴리즈 9’는 대기업 및 채널 파트너에게 시벨 CRM 온디맨드(OnDemand)를 최적화하여 브랜딩 된 솔루션을 직원 및 고객에게 배포할 수 있도록 한다.
시벨 CRM 온디맨드 제품 사업부 그룹을 총괄하는 키이스 라펠(Keith Raffel) 부사장은 “ 글로벌 기업 고객 상당수가 ‘시벨 CRM 온디맨드’의 사용 편의성과 낮은 리스크, 빠른 전개 성능을 높이 평가하고 있다”며 “로터스 노츠 사용자도 아웃룩 사용자처럼 설치 즉시 제품 기능을 이용할 수 있으므로 ‘시벨 CRM 온디맨드’는 9천만 명에 달하는 추가 사용자 기반을 확보할 수 있는 강력한 옵션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CRM 온디맨드는 로터스 노츠와의 통합 기능으로 영업 생산성과 사용자 보급률이 향상되며, 사용자는 마우스 클릭 한번만으로 적합한 CRM 기록에 이메일을 첨부할 수 있다. 또한 95%의 기업들이 사용하는 메시지/캘린더링 솔루션을 하나의 통합된 아웃 오브 더 박스 (out-of-the-box) 방식으로 지원한다.
한편 회사별 주체성을 반영하여 ‘시벨 CRM 온디맨드’ 인스턴스를 고객 맞춤화 할 수 있다. 즉 시벨 CRM 온디맨드를 통해 리드를 전달하고 공동 프로젝트 및 영업 활동을 추적할 때 자사의 브랜드를 채널 파트너에게 반영시킬 수 있다.
컨택 온디맨드는 시벨 가상 CTI 커넥터를 통해 기존 시벨 온프레미스 전개 환경에 컨택 센터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호스팅형 솔루션의 장점인 출시 일정 단축 및 TCO(total cost of ownership) 절감 효과를 실현할 수 있다. 또한 SOA (service-oriented architecture) 지원을 통해 타 회사 시스템과의 통합이 가능하므로 통합에 따른 복잡성 및 비용을 줄일 수 있다.
한편 현재 또는 잠재 고객을 심층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데이터 웨어하우스 추적 기능과 에이전트 관리를 용이하게 하는 실시간 실행 통계 기능도 ‘시벨 CRM 온디맨드’의 장점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