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은 최근 박사과정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IBM PhD Fellowship Program’ 장학프로그램을 발표했다. 이 프로그램은 자율 컴퓨팅, 나노기술, 그리드 컴퓨팅, 온디맨드 기술 분야는 물론 경영, 화학, 컴퓨터 공학, 전기 공학, 재료 공학, 수학, 기계공학, 물리학 등 온 디맨드 비즈니스의 근간을 이루는 학문을 연구하는 박사과정 학생들의 연구를 지원하게 된다.
지원 시점을 기준으로 1년 이상의 박사과정을 이수중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며, 수혜 대상으로 선정된 학생들은 1년간의 학비, 생활비 등을 지급받게 되고, IBM 연구소 혹은 개발 랩(Lab)에서의 인턴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모든 선정 학생들에겐 개인의 연구 분야와 맞는 IBM 멘토가 지정되어, 연구 과정 및 인턴 활동 시 조언 및 도움을 얻을 수 있다. 외국 유학생들도 지원 가능하다.
지원을 원하는 학생들은 10월 31일까지 이력서, 출간 논문 목록, 연구 주제 등의 관련 자료를 추천 교수를 통해 지원하면 된다. IBM은 제출된 자료를 바탕으로 지원자를 연구 분야와 개발 분야로 구분하여 선정한다. 추천 관련 양식과 상세한 사항은 관련 홈페이지(www.ibm.com/university/phdfellowship)를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