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코시스템즈코리아(대표 손영진 www.cisco.com/kr)는 최근 개인용 비디오폰인 '시스코 IP 7985G'를 출시하고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섰다. 시스코 IP 7985G 비디오폰은 비디오 카메라, LCD 화면, 스피커, 키패드, 수화기 등이 사용하기 쉽게 하나의 기기로 통합시켰다. 따라서 사용자는 사무실에서 즉각적으로 얼굴을 보면서 통화를 할 수 있다. 또한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추가적인 다이얼링 없이 비디오폰을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이 비디오폰은 기존 고성능 영상단말기보다 저렴하면서도 단순 비디오폰의 기능을 넘어 음성메일, 화상 및 음성 컨퍼런스, 호 전환, 호 전달, 홀드 등의 기능을 지니고 있다. 비디오폰에 내장되어 있는 플래시 메모리의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함으로써 새로운 기능을 손쉽게 추가할 수 있다. 또한 단일 IP 커뮤니케이션 인프라 상에서 시스코 콜 매니저를 이용해 전 사원에게 통일된 전화번호 지정과 공동의 디렉토리를 제공할 수 있다.
IP 7985G 비디오폰은 H.264 표준을 지원하고 있어 IPTV나 HDTV와 같은 고화질의 비디오를 제공한다. 기존 디렉토리, 서비스, 세팅 및 메시지 등 4개의 버튼 외에도 비디오 기능을 조절할 수 있는 5개의 추가적인 버튼을 지니고 있어 사용자 취향에 따라 여러 가지 액세스 방법을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