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LTE보다 2배 빠른 속도, 이미지 온·스마트 DMB 앱 등 신규 멀티미디어 서비스 탑재


▲ 삼성전자가 기존 LTE보다 2배 빠른 속도인 LTE-A을 지원하는 스마트폰 '갤럭시 S4 LTE-A'를 출시했다.



삼성전자는 LTE-A 서비스를 지원하는 '갤럭시 S4 LTE-A'를 국내에서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갤럭시 S4 LTE-A는 2개의 다른 LTE 주파수 대역을 묶어서 하나의 주파수 대역처럼 이용하는 '주파수 집성 기술' 방식으로 기존 LTE 스마트폰보다 2배 빠른 차세대 이동통신서비스인 LTE-A를 지원한다.

소비자는 갤럭시 S4 LTE-A를 통해 기존 LTE 보다 2배 빠른 속도로 웹서핑하고, 앱을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유선 랜 보다 더 빠른 속도로 무선 데이터와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을 즐길 수 있게 됐다.

갤럭시 S4 LTE-A에 처음 적용된 '이미지 온' 기능은 TV를 통해 방송되었던 동영상들의 1분 분량의 영상 클립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웹 페이지에 나온 이미지의 패턴을 분석해 관련된 동영상을 재생해준다.

예를 들어 월드컵에서 골을 넣는 장면을 캡쳐한 온라인 기사를 보다가 관련 영상을 보고 싶을 경우 클릭 한 번으로 해당 영상이 포함된 경기 장면을 감상할 수 있다.

고화질 DMB 감상 기능도 눈에 띈다. 기존 DMB 방송망과 추가적인 영상 데이터를 전송하는 통신망을 활용해 일반 DMB보다 4배 선명한 해상도로 방송을 볼 수 있는 '스마트 DMB' 앱을 이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2.3㎓ 쿼드코어 AP, 풀HD 슈퍼아몰레드, 1300만 고화소 카메라, 126.7㎜ 액정 등 최고의 하드웨어 성능과 사운드 앤 샷, S 트랜슬레이터, 그룹플레이 등 갤럭시 S4 만의 차별화된 사용 경험을 제공한다.

갤럭시 S4 LTE-A는 SKT를 통해 출시되고, 향후 KT, LG유플러스에도 출시될 예정이다. 색상은 블루 아크틱, 레드 오로라 등 2종으로 가격은 90만원대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세계 최초로 LTE-A를 시대를 여는 갤럭시 S4 LTE-A 출시로 삼성전자의 LTE 리더십을 전 세계에 다시 한번 입증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LTE 단말기를 선보이며 시장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SKT와 함께 갤럭시 S4 LTE-A 출시 이벤트를 진행한다. 갤럭시 S4 LTE-A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서 이탈리아 여행 기회를 제공하고, 고급 헤드셋과 갤럭시 S4 LTE-A 스페셜 액세서리 에디션을 증정한다.

또 데이터 2배 제공권과 B tv 모바일 사용권을 구매 고객 대상으로 제공하며, 일부 지역에서는 삼성전자와 SKT가 함께 운영하는 LTE-A 체험 버스가 소비자들을 찾아 제품의 속도와 다양한 기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