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컴퓨터어쏘시에이트(권한대행 앨런 스미스 www.ca.com/kr)는 최근 대우정보시스템의 통합 ITSM 구축에 유니센터 ITSM 솔루션이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ITSM 구축 프로젝트는 한국CA와 ONE가 협력하여 내년 1월까지 약 4개월에 걸쳐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CA는 대우정보시스템에 CA의 IT서비스 관리 솔루션인 유니센터 서비스 데스크, 유니센터 서비스 매니즈먼트, 통합 관리 솔루션인 유니센터 네트웍 & 시스템 매니즈먼트 등 총 3종을 구축할 예정이다.
대우정보시스템은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고객사 IT인프라에 대한 통합적인 관리는 물론 ITIL 베스트 프랙티스에 기반해 서비스데스크 및 SLM을 기초로 하는 IT 서비스 관리를 실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우정보시스템은 지난 2년 동안 자체적으로 IT서비스 데스크와 방법론인 ‘DSOM(DAEWOO Standard Outsourcing Methodology)’을 개발하고 전사적 IT서비스 제공 프로세스 정립 작업을 꾸준히 진행해왔다.
한국CA는 이번 프로젝트를 위해 파트너사인 ONE와 함께 ITSM 전문가들로 팀을 구성해 대우정보시스템의 우수한 인적자원 및 기술력과 함께 베스트 프랙티스 기반의 ITSM 시스템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대우정보시스템 역시 이번 ITSM 프로젝트를 기반으로 IT서비스의 품질향상을 극대화함은 물론 향후 공공 및 기타 사업 분야의 ITSM 시장에 적극적으로 진출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