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용 솔루션 전문기업인 펜타시스템테크놀러지(대표 장종준 www.penta.co.kr)는 최근 동부생명의 방카슈랑스, 콜센터, 그룹웨어 등의 업무전반에 성능관리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동부생명은 이번 성능관리시스템의 구축으로 인해 그 동안 개별적으로 관리되어 오던 각각의 단위업무들을 보다 체계적이고 통합적으로 관리가 가능해져 관리자는 고객의 입장에서 시스템의 운영을 감시하고 관리 할 수 있게 된다.
또한 향후 시스템의 확장 및 이용자 증가를 예측하고, 그에 따른 관리 체계까지 마련 할 수 있는 한 차원 높은 미래지향적인 관리기틀을 마련하게 된 것이다.
이번 프로젝트에 공급된 와일리 5는 BRT(Browser Response Time) 모듈의 적용으로 최종 사용자의 응답시간에 기초하여 각 시스템의 정상적인 동작여부와 성능을 측정하고 또한 와일리 에이전트가 수집하는 각종 성능 데이터를 통하여 장애를 사전에 예방할 뿐만 아니라 불가피한 장애가 발생하였을 경우 신속하게 그 원인을 규명하고 조치 할 수 있도록 하는 조기경보 체계를 제공하는 모니터링과 통합관제 기능을 제공한다.
펜타시스템 미들웨어팀 지용운 팀장은 “지난 3년여의 경험을 바탕으로 APM 시스템 구축에 대한 노하우가 충분히 축적되어 있다”며 “오는 11월 에러감지기능과 향상된 트랜젝션 관리기능 등이 추가된 와일리 6 버전의 발표를 시작으로 시장 공략에 더욱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펜타시스템은 최근 국민은행, 신한생명에 이어 이번 동부생명까지 연이어 프로젝트를 수주함으로써 하반기 호조를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