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물가·불황 속 뷰티샵·여행 정보 앱 인기


▲ 뷰티라떼는 정확한 뷰티샵 정보에 할인까지 제공 받는 뷰티 전문 리워드 앱이다.


[아이티데일리]빠듯한 월급으로 여름휴가도 앱을 활용해 알뜰하게 준비하는 직장인들이 늘고 있다.

여행 관련된 가격 및 할인 정보를 모아놓은 앱 들이 경제적인 여유 뿐 아니라 시간이 부족한 직장인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고물가와 불황이 겹치면서 한푼이라도 아끼려는 직장인들이 증가하면서 여름휴가를 보다 알뜰하게 보낼 수 있도록 돕는 앱들이 급부상하고 있다.

이에 업계에서는 스파를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뷰티샵 정보를 모아 볼 수 있는 앱부터 여행 패키지 상품과 항공사 가격을 비교할 수 있는 앱까지 휴가 비용을 줄일 수 있는 앱들을 출시하며 주머니 사정이 빠듯한 직장인들을 공략하고 있다.

스파와 마사지로 도심 속 휴가, ‘뷰티라떼’

스파와 마사지로 도심 속 휴가를 떠나는 직장인들이 늘고 있다. 에이디벤처스의 뷰티라떼는 정확한 뷰티샵 정보에 할인까지 제공 받는 뷰티 전문 리워드 앱이다.

현재 강남 지역을 중심으로 마사지, 네일아트, 스킨케어 등 50개 뷰티샵과 제휴를 맺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매달 지역 기반의 뷰티 매거진을 발행, 오프라인으로도 뷰티라떼의 풍부한 뷰티 정보를 만나볼 수 있다. 이밖에도 직접 방문한 회원들의 정직한 리뷰와 평가를 통해 허위, 과장 광고에 대한 걱정이 없다.
 
각종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방문 후 리뷰를 작성하면 라떼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등 리워드 기능에도 충실해 외모를 가꾸는 동시에 앱테크로 실속까지 챙길 수 있다. 라떼 포인트는 애드라떼 앱과 연동돼 애드라떼 내 라떼 스토어에서 기프티콘, 영화예매권, 외식상품권 등 다양한 상품과 교환할 수 있다.

최저 요금 조회로 항공권 테크, ‘스카이스캐너’

비행기 값만 수백만 원을 넘기는 해외여행에서는 '항공권 테크'가 필수다.

저렴한 항공권을 구하려면 넘쳐나는 항공사 정보를 일일이 확인해야 하지만 '스카이스캐너' 앱만 있으면 한 번에 원하는 항공권을 최적의 가격으로 구할 수 있다. 600개 이상의 예산과 정기 항공사, 전 세계 70만 이상의 경로를 몇 초 만에 비교할 수 있어서 비용과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클릭 몇 번 만으로 전 세계 주요 공항을 오가는 항공편과 최저 요금을 조회할 수 있고, 그 자리에서 곧바로 예약까지 가능하다. 출발일자를 선택하면 전후 열흘간의 항공권 가격을 비교해 보여주기 때문에 가격이 낮은 날짜를 선택해 최대한 항공료를 아낄 수 있다.

국내 여행지 맛집부터 숙박까지, ‘국내여행총정리’

국내로 여름휴가지를 정한 이들에겐 ‘국내여행총정리’ 앱도 유용하다. 이 앱은 여행지 주변 맛집, 저렴한 숙박 시설 등 전국의 각종 여행정보 5만6000개를 수록하고 있다.

지자체 인증이나 도서에 실린 횟수, TV에 소개된 횟수, 세계적으로 인정된 여행지, 사용자 평점 등 많은 인증정보를 종합해 객관적인 여행지를 추천하는 점이 특징이다.

서울부터 제주도까지 여행가기 좋은 장소들이 다양한 사진과 함께 후기들이 작성돼 있어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특히 주제별로 여행지 또는 숙소와 맛집을 찾아볼 수 있다는 점도 편리하고 커뮤니티 기능도 있어 함께 여행갈 사람을 찾을 수도 있다.

200개국 20만개 이상의 호텔 정보 실시간 제공, ‘Expedia Hotels’

떠날 장소는 정했지만 숙박 장소를 예약하는 것이 여름휴가철엔 만만찮은 과제다.  숙박은 'Expedia Hotels' 앱으로 알뜰하게 예약할 수 있다. 이 앱은 저렴한 비지니스 호텔부터 리조트와 콘도, 5성급 호텔까지 세계 200개국 20만개 이상의 호텔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현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호텔 검색은 물론, '오늘밤의 현지 상품' 기능으로 매일 마감 직전의 특가 상품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실속 있는 숙소 고르기에 제격이며 최대 60%까지 호텔을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현재 위치로 기본 설정돼 이동 중에도 신속하게 예약이 가능하며, 여행 일정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황진욱 에이디벤처스 대표는 “최근 불황에 고물가까지 겹치면서 앱을 활용해 여름휴가 준비를 하는 직장인들이 늘고 있다”며 “본격적인 휴가철을 앞두고 여름휴가를 준비하는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도록 돕는 앱들의 수요가 지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