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자 환경·기능 등 ‘나만의 라이프로그 공간' 전면 탈바꿈


▲ SK커뮤니케이션즈가 새로운 싸이월드 미니홈피의 베타버전을 공개했다.


[아이티데일리]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이한상)는 쉽고 편리하게 기록을 저장하고 관리할 수 있는 아카이빙 기능이 강화된 새로운 싸이월드 미니홈피의 베타버전을 4일 공개했다.

새로운 미니홈피 베타버전에서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자신의 미니홈피나 일촌들의 홈피에 들어갈 때마다 뜨는 팝업창이 사라지고 화면 전체를 활용해 사진 및 콘텐츠를 직관적으로 작성, 감상할 수 있게 됐다. 또 이미지와 사진 중심으로 최적화돼 한층 심플해진 화면들로 구성됐고, 기능 역시 단순화해 핵심기능 위주로 제공된다.

오랜 기간 개인이 쌓아온 사진과 게시물들을 홈 화면에 전면 배치해 개인의 아이덴티티를 표현하는 '내 공간'이라는 개념도 한층 강화됐다. 자신의 첫 화면을 간단히 아래로 스크롤해 내려가면 삶의 기록들이 파노라마처럼 펼쳐지게 되어 다양하고 방대한 콘텐츠들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 싸이월드 이용자 환경과 같은 쉽고 빠른 사용성에 초점을 맞춰 한결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메뉴와 기능을 찾기 위해 거쳐야 했던 과정을 최소화해 한곳에서 게시물 작성·편집·설정 및 관리 등 모든 기능이 빠르게 제공되고, 언제든 게시물 수정·이동·삭제 등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게시물을 눌러 새창으로 확대해야 자세히 볼 수 있었던 기존의 이미지 보기 방식도 개선돼 다양한 이미지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다. 어떤 디바이스나 운영체제에서도 자동으로 최적화된 이미지를 바로 감상할 수 있고 상단의 캘린더 탭을 통해 특정 연도·월·일 등으로 과거의 사진을 빠르게 찾아 볼 수 있다.

새로워진 미니홈피는 싸이월드·네이트 첫화면, 미니홈피 등에서 ‘새로운 미니홈피 체험하기' 배너를 통해 누구든 이용할 수 있다. SK컴즈는 이용자들의 선택과 만족을 더욱 높이 끌어올리기 위해 미니홈피에 대한 개선 의견이나 아이디어 등을 적극 반영해 완성도를 높여 정식으로 서비스할 계획이다.

김영목 SK컴즈 서비스1본부장은 “단순히 현재를 담고 이야기하며 사라져버리는 수많은 SNS와는 달리 과거부터 현재까지 오랜 일상을 기록하고 관리하는 개인공간으로 싸이월드만의 차별적 가치를 이용자들에게 제공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싸이월드 이용자들이 개인의 일상과 삶을 보다 편리하고 의미있게 담을 수 있는 서비스로 거듭날 수 있는 혁신적인 변화를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