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해커 출신 강사진과 실습 위주 능동적 교육 과정 인정받은 결과

[아이티데일리] 라온시큐어(대표 이순형)는 9일 자사의 라온 화이트햇 센터가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진행하는 ‘최정예 사이버보안 인력 양성 사업’의 파트너 교육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미래부가 발표한 ‘정보보호산업 발전 종합대책’ 중 ‘최정예 정보보호 전문 인력 5,000명 양성’ 정책이 반영된 사업으로, 최근 3.20 사이버공격을 비롯해 국내 주요 기관의 웹사이트 해킹 사건 등 국가 기반 서비스의 정보보호 침해사고가 잇따라 발생함에 따라, 국가 보안기능을 보다 강화하는데 기본적인 사이버보안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라온시큐어 측은 자사의 라온 화이트햇 센터가 화이트해커 출신의 강사진으로 구성된 점과 최신 보안기술 및 취약점 분석을 바탕으로 이루어진 실무와 실습 위주의 능동적 교육 과정, 자문위원회 구성을 통한 교육생 및 교육과정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 능력 등을 인정받아 이번 사업의 파트너 교육기관으로 선정됐다고 전했다.

 

이어 라온시큐어 측은 화이트해커 양성을 위한 보안교육 사업이 정부의 지원을 받아 가속도를 더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라온시큐어 이순형 대표는 “이번 사업은 라온시큐어의 화이트해커 양성 교육기관인 라온 화이트햇 센터가 공식적으로 수주한 첫 사업”이라며 “작년 10월 시작한 라온 화이트햇 센터의 보안교육 사업에 대한 성장 가능성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아 기쁘고, 앞으로도 정부에서 추진하는 화이트해커 양성 계획에 적극적으로 동참할 계획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