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활성화 위해 방송사 등 콘텐츠 파트너와 지속적 협력


▲ 삼성전자가 KBS 다큐멘터리 '슈퍼피쉬'를 3D 영화로 선보인다.


[아이티데일리] 삼성전자는 KBS 다큐멘터리 ‘슈퍼피쉬’를 3D 변환 기술을 활용해 극장용 3D 영화로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TV용 영상을 재편집해 극장판 영화로 제작하는 것은 화면 크기, 관람 환경 등 영화와 TV의 근본적인 차이 때문에 쉽지 않다. 이번 영화에 쓰인 3D 변환 기술은 수년간의 연구ㆍ개발에 의해 축적된 기술로 시판되고 있는 삼성 스마트TV에 내장돼 있는 삼성전자 고유의 기술이다.

삼성전자의 3D 변환 기술은 할리우드에서도 인정받고 있다. 이미 헐리우드 영화사 '라이언스게이트'와 협력해 지난 5월 SF영화 '게이머'를 블루레이 타이틀로 출시했고 다른 영화들도 곧 3D로 선보일 예정이다.

국내에서도 SBS의 인기 엔터테인먼트 프로그램인 '인기가요'와 드라마 '뿌리깊은 나무', '시크릿가든' 등을 3D로 변환해 삼성 스마트TV의 3D VOD 앱인 '3D 익스플로어'에서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이경식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전무는 "슈퍼피쉬의 3D 극장판 상영을 통해 삼성전자의 기술력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며 "앞으로도 삼성 스마트TV 고객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활성화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방송사 등 콘텐츠 파트너와 협력하고 기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11일 오후에 있을 첫 번째 상영에는 삼성전자가 진행하고 있는 '꿈 멘토링'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총 170명의 강원도 정선, 영월, 평창 등 도서산간지역 중학생들이 영화를 관람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