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화면 내 투데이 위젯 버튼·검색창 등 테마 적용 가능


▲ 다음이 모바일다음 앱에 다양한 디자인을 적용할 수 있도록 테마 기능을 업데이트했다.


[아이티데일리]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자사가 운영 중인 모바일 포털 앱인 다음 앱에 다양한 디자인을 입힐 수 있는 테마 기능을 안드로이드 마켓에 업데이트했다고 12일 밝혔다.
 
다음 앱의 테마 기능이 적용되는 범위는 모두 다섯 구역이다. 홈화면 내 투데이 위젯 버튼, 검색창, 음성검색 아이콘, 특수검색 펼침버튼, 패널 내 각 아이콘 등에 테마를 적용시켜 개성 넘치는 앱으로 만들 수 있다. 기존의 원버튼 형태의 메뉴 버튼은 슬라이드 형태로 개편했다.
 
다음 앱 테마는 동물 캐릭터, 도형 아이콘 등 취향에 맞춰 선택할 수 있도록 총 14종이 준비됐다. 다음은 이번 테마 기능 오픈을 기념해 권기수 작가와 콜라보레이션한 동구리 테마가 함께 제공한다. 향후에는 웹툰 캐릭터, 마이피플 스티커 캐릭터 등 다양한 디자인의 테마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다음 앱은 지난 4월 큐브 형태의 새로운 UI로 새롭고 혁신적인 모습으로 단장해 사용자들의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업데이트와 함께 아트앤쉐이크 캠페인, 미생 모바일 영화 독점 공개 등 공격적인 마케팅을 진행해 지난 6월 다음 앱 실행 횟수가 3월에 비해 25% 이상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
 
임선영 다음 플랫폼전략본부 본부장은 “다음 앱은 지난 4월 큐브 형태의 업데이트를 통해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 사용자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며 “그 기세를 몰아 예쁘고 개성 넘치는 앱을 꾸밀 수 있는 테마 기능을 추가했다”고 말했다. 아울러 “앞으로도 다양한 취향을 가진 사용자들에게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계속적인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