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성정보(대표 원종윤)가 SK텔레콤과 서비스 계약을 맺고 25일부터 모바일 당뇨관리 서비스(하이케어 주치의 당뇨관리)를 개시한다.
하이케어 주치의 당뇨관리 서비스는 인성정보가 추진하고 있는 유비쿼터스 헬스케어 사업의 일환으로, 모바일용 혈당 측정기를 휴대전화에 연결해 언제든지 자가 혈당 수치를 측정하고 측정된 수치는 자동으로 주치의에게 전달되어 관리를 받는 서비스다.
모바일용 혈당 측정기기는 동전크기만 하며 휴대전화에 연결해 자가 혈당을 측정할 수 있다. 정해진 기간 동안 혈당을 측정하지 않으면 '측정을 해 달라'는 문자 메시지가 발송되어 고객이 잊지 않고 지속적으로 혈당을 측정할 수 있게 한다.
사용자는 주치의에 의한 관리 뿐 아니라 휴대전화에도 저장되는 혈당기록을 열람할 수 있어 변화추이를 면밀하게 살펴 볼 수 있다. 또한 하이케어 홈페이지(www.hicare.co.kr)를 통해서도 누적된 기록을 통해 자신의 혈당을 스스로 점검해볼 수 있다. 이번 서비스는 우선 이달 25일부터 대웅제약과 부산방송 iPBS와 협력해 전국 1,000여 제휴 병원, 의원에 적용된다.
SK텔레콤을 사용하고 있는 당뇨환자에게 우선 제공된다. 12월부터는 제휴된 병원을 통해서 뿐만 아니라 SK텔레콤과 KTF를 사용하는 일반 개인 사용자에게도 제공될 예정이다.
한편, 인성정보는 신규사업으로 유비쿼터스 헬스케어 사업에 진출해 전략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우선 이번에 개시하는 하이케어 당뇨관리 서비스를 통해 더욱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