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데이터 분석, 10가지 감정 분석 및 감정지수 흐름 분석 등 제공



[아이티데일리] 디지털 광고 플랫폼 전문기업 메조미디어(대표 우영환)는 13일 자사의 소셜 분석 솔루션인 티버즈(TI-Buzz)를 개편했다고 밝혔다.

티버즈는 ▲트위터, 페이스북, 블로그 등에서 발생하는 데이터에 대한 실시간 분석 ▲단시간동안 급격히 변하는 버즈에 대한 이상 징후 알림 시스템 ▲데이터에 대한 긍·부정 및 10가지 감정 분석 ▲연관어와 연관어에 따른 흐름 분석 ▲경쟁사 비교 및 랭킹 파악 기능 등을 가진 소셜분석 솔루션이다.

이번 개편을 통해 모니터링 방식과 연관어 및 감정 분석 등의 열람 방식이 변경되어 보다 쉬운 인사이트 도출이 가능해졌다.

특히 일별 감정지수를 한 눈에 볼 수 있어 모니터링하고 있는 이슈에 대한 감정의 흐름을 일목요연하게 파악할 수 있게 되었다.

메조미디어는 인터넷 게시글의 확산 시간 및 영향력자 등을 일목요연하게 볼 수 있는 ‘버즈맵(Buzz Map, 기술특허 제1193648호)’으로 특허를 획득했으며 최근 국내 최초로 기분과 정서를 포괄하는 방식의 감정분석에 대한 특허도 출원했다.

티버즈 솔루션은 ▲마케팅에 대한 효과 측정 ▲위기 관리 ▲신상품 콘셉트 조사 ▲시장 반응 분석 ▲브랜드 포지셔닝 ▲캠페인 성과 분석 등을 목적으로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다.

메조미디어 우영환 대표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블로그 어뷰징 프로그램(블로그의 방문자, 공감 등의 수치를 조율해주는 프로그램)이 유통되는 SNS마케팅의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객관적인 판단을 하는 데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