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엑스퍼트(대표 박규호 www.koreaexpert.com)의 BRE(Business Rule Engine) 솔루션인 블레이즈 어드바이저(Blaze Advisor)가 적용된 교보생명 여신종합관리 시스템이 최근 오픈했다.

비즈니스 룰 처리를 위해 DBMS를 사용하는 룰 DB방식(Parameter Driven)을 사용하고 있던 교보생명은 차세대 여신종합관리시스템을 구축하는데 있어 효용성 및 필요성 측면을 고려해, 룰 전용엔진 방식(Inference Driven)의 BRE 솔루션인 블레이즈 어드바이저를 채택해 정보계 처리계 및 사후관리 등 업무 전반에 걸쳐 적용했다.

블레이즈 어드바이저는 여신상품개발, 상품추천, 금리결정, 한도산정, 성과평가, 지급기준, 전결규정, 채권배분, 조기경보, 상담원 평가 등 업무 담당자의 지식과 노하우를 시스템화해 처리하는 부분과 업무정책 등이 자주 변경되는 업무에 적용되어 개발생산성 및 유지보수 효율성을 높이는데 크게 기여했다.

특히, 전결처리 프로세스에서 핸디소프트의 BPM 솔루션 ‘비즈플로우’와 연동돼 업무프로세스를 유연하게 컨트롤하고, 업무처리 지연요소를 제거해 업무 프로세스의 효율화를 이뤘고 향후 시스템 및 비즈니스 프로세스 변경에도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코리아엑스퍼트는 “교보생명의 여신종합관리시스템에 블레이즈 어드바이저가 적용됨으로써, 기존 룰 DB방식 BRE가 룰 전용엔진 방식 BRE로 빠르게 대체될 것”이라며 “이미 시작된 여신심사 전략운용시스템에서의 적용이나 기존 DB중심 상품시스템의 대체는 물론 인수심사, 전문가 언더라이팅 등에서도 적용이 확산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