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보안 업체인 안철수연구소(대표 김철수 www.ahnlab.com)는 최근 패치관리 솔루션인 '패치매니저(AhnLab Patch Manager)'를 출시했다. 패치 매니저는 패치 범위가 넓고 속도가 빠르다. 또한 기존 통합보안 관리 제품인 폴리시센터 3.0과 연동돼 관리 효율성을 높여준다. 패치 매니저는 기 설치된 PC끼리 교신해 최신 패치 파일을 보유한 PC에서 바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P2P 업데이트 방식을 취하고 있다.

P2P 방식은 패치 속도가 빠르고 네트워크 부하도 최소화 할 수 있다. 매치 매니저는 OS는 물론 MS 오피스 제품군, 인터넷 익스플로러, 보안 제품 등 다른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패치까지 지원한다.
패치 매니저는 폴리시센터 3.0과 연동되어 기업 조직도를 공유하고 각 PC에 폴리시센터 3..0 설치를 강제할 수 있다. 아울러 V3프로 2004, 스파이제로 2.0 등 보안 제품의 패치 관리를 함께 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안철수연구소는 패치 매니저 출시를 기념해 11월 1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가격 할인 행사를 실시한다. 소비자에게 50% 할인해 공급하고, 폴리시센터 2.5를 사용 중인 고객에게는 폴리시센터 3.0으로 무료 업그레이드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타사의 패치 관리 제품을 사용 중인 고객에게는 남은 사용 기간을 보장해준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