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 기반 IT자산관리 솔루션 전문기업인 아이티플러스(대표 이수용)는 최근 일본 미쯔비시자동차의 SI 자회사인 엠코(MCOR)사에 메타마이너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급되는 메타마이너는 기업의 모든 데이터의 생성, 사용, 흐름 및 소멸까지의 데이터 라이프 사이클 및 각종 정보간의 연관관계를 체계적으로 제공하는 전사통합 메타데이터 관리 솔루션이다.

이번 공급계약에 앞서 지난달 양사는 일본시장에서의 사업제휴에 관한 MOU를 체결한 바 있으며 이번 메타마이너 공급을 통해 아이티플러스의 IT자산관리 제품군에 대한 공동사업이 본격적인 궤도에 올랐다고 회사 관계자는 밝혔다. 한편 아이티플러스는 11월 말경에 엠코사와 IT자산관리 제품군의 공급 본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엠코사는 미쯔비시 자동차가 100% 출자한 SI 전문기업으로서 미쯔비시 자동차의 전사 IT 시스템을 개발 운영하고 있다. 엠코사는 현재 미쯔비시 자동차에 편향돼 있는 사업구조를 도요타, 닛산 등의 타 자동차 회사뿐 아니라 자동차 이외의 다른 산업을 대상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으며, 그 전략의 일환으로 아이티플러스 제품군에 자사의 노하우를 접목시켜 전사 정보자산관리 비즈니스를 전개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엠코사와 사업제휴의 의미에 대해 아이티플러스의 이수용 대표는 “작년에 해외시장 진출을 공식적으로 선언한 이후 올해에는 그 기틀이 잡혀가면서 계속적으로 가시적인 성과를 만들어 가고 있다”며 “이번 엠코와의 사업제휴를 계기로 내년 일본시장에서의 성과가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전망 한다”고 말했다. <이강욱 기자>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