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이크로소프트(www.microsoft.com/korea)는 MS의 차세대 애플리케이션 플랫폼의 3대 제품을 동시 발표하기 앞서 ‘ Ready2005.com’ 웹사이트를 오픈했다. 오는 2005년 11월 22일 동시에 발표될 SQL서버 2005, 비주얼 스튜디오 2005, 비즈토크 2006의 전세계 프로모션 캠페인으로 개발자와 데이터베이스관리자 등 IT종사자들의 애환을 담은 랩과 애니메이션 등의 감성마케팅을 전개할 전망이다.

이외에도 각 제품의 강사진과 사회자가 대담 식으로 신제품에 대한 궁금증을 오디오로 설명해 준다. 또한 SQL 서버2005의 향상된 새로운 기능에 대해 고객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친근한 두더지 잡기 게임 등을 제공하여 신제품과 관련된 설명 단어를 맞추면 MTB자전거 등 푸짐한 경품을 추첨하여 제공할 예정이다.

한국MS의 개발자 및 플랫폼 전도사업부 박남희 이사는 “비주얼 스튜디오 2005의 최대 강점은 코딩 작업을 대폭 간소화한다는 점으로 코딩을 줄여나감으로써 다른 작업에 개발자의 역량을 투입할 수 있기 때문에, 업무 효율성이 크게 향상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MS의 김성재 이사는 “다양한 Ready 신제품 발표 이벤트 등을 통하여, SQL 서버, 비주얼 스튜디오, 비즈토크 서버 등을 고객들이 쉽고 친밀하게 느낄 수 있도록 하는 데 마케팅의 중점을 두고 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