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통 앱 지문 결제 가능…안전한 휴대폰결제 생태계 구축


▲ 팬택 ‘베가 시크릿노트’에서 바통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면 지문으로 안전하게 결제할 수 있다.


[아이티데일리] 팬택이 지문인식기능을 이용해 안전한 휴대폰결제 생태계 구축에 나선다.
 
팬택(대표 이준우)은 ‘베가 시크릿노트’를 통해 지문인식을 기반으로 한 모바일 결제 서비스를 22일부터 지원한다고 밝혔다.
 
베가 시크릿노트에서 지원하는 지문인식 모바일 결제 서비스는 결제 시 본인인증을 위해 비밀번호 대신 사용자의 지문을 이용한다. 개인의 고유한 생체정보인 지문은 비밀번호와 달리 해킹이 불가능해 한 차원 높은 보안수준을 제공, 사용자들이 휴대폰으로도 안심하고 결제를 진행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일회용 바코드를 생성해 스마트폰으로 결제할 수 있도록 해주는 바코드 결제 앱 ‘바통’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베가 시크릿노트에서 바통을 실행한 후 지문인식센서가 내장된 시크릿 키에 미리 등록한 지문을 스캔하면 일회용 바코드가 생성된다. 이 바코드를 리더기에 읽히면 결제가 완료되고, 결제금액은 익월 휴대폰 요금청구서에 부과된다.
 
베가 시크릿노트가 지원하는 모바일 결제 서비스는 세븐일레븐, 레드망고, 반디앤루니스 등 바통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이응준 팬택 상품기획실 상무는 “베가 시크릿노트의 지문인식기능을 통해 사용자들이 한층 강화된 보안 하에서 안심하고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지문인식기능을 활용한 결제 서비스의 범위를 점진적으로 확장해 안전한 휴대폰결제 생태계 구축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