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털 VOD까지 DMB 시청 영역 확대

[아이티데일리] 지상파 DMB 방송사 QBS(대표 김경선)는 네이버와 DMB 동영상서비스 공동사업 제휴협약을 맺고, 네이버 TV캐스트 서비스에 'QBS TV캐스트’ 서비스를 개설, 11월부터 본격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QBS는 ▲앱 정보 프로그램 ‘호모 앱플리쿠스’ ▲벤처인들을 위한 멘토링 토크 콘서트 'QBS 벤처성공에세이' ▲국내외 성공인물을 다룬 특별 다큐 ‘QBS 성공에세이’ 등 QBS 자체제작 프로그램을 HD급 고화질 TV캐스트로 선보이게 된다.

QBS는 네이버 TV캐스트 서비스 외에도 유튜브, 판도라 등 주요 동영상 플랫폼에 QBS의 VOD 채널을 운영 중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QBS 홈페이지/모바일 웹을 기반으로 페이스북/트위터/미투데이 등 SNS 창구를 통한 VOD 연계 서비스를 진행, 자사 방송프로그램의 시청접점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QBS 김보민 부사장은 “VOD 부문을 강화하기 위해 DMB/인터넷/모바일 등 어떤 플랫폼으로도 쉽게 접할 수 있는 방송환경 구축에 주력하고 있다”며 “QBS는 스마트폰 기반 차세대 DMB 앱인 ‘스마트DMB’를 활용, 방송/VOD/광고/쇼핑/다운로드까지 연계하는 멀티미디어 서비스를 선보이는 등 DMB의 특성에 맞는 진화를 거듭 중”이라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