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에 전자 도장찍어 쿠폰 적립…모든 쿠폰 및 스탬프, 앱 하나로 통합 관리


▲ 다날이 모바일 스탬프 서비스 ‘스탬프 꾸욱’을 출시했다.


[아이티데일리] 다날(대표 최병우)은 스마트폰을 활용한 모바일 스탬프 서비스 ‘스탬프 꾸욱’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스탬프 꾸욱은 기존의 종이 쿠폰과 잉크 도장 대신 스마트폰에 전자 스탬프를 찍어 쿠폰을 적립하는 편리하고 스마트한 인증 서비스로 다날과 원투씨엠이 공동 개발한 모바일 플랫폼이다.

기존의 종이 스탬프 카드는 여러 장의 카드를 지갑에 넣어야 해 많은 부피를 차지하고 매장 방문 때마다 일일이 쿠폰을 찾아야 하며 분실 시 기존에 적립해 둔 스탬프까지 함께 소멸되는 단점이 있다.

반면 스탬프 꾸욱의 모바일 스탬프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하나로 나의 모든 쿠폰 내역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폰 화면에 전자 도장을 찍는 직관적인 방식으로 쿠폰을 적립하는 스탬프 꾸욱은 앱에서 각 매장 카테고리를 찾아 들어갈 필요 없이 앱을 실행한 후 전자 도장을 찍기만 하면 알아서 해당 매장 페이지로 이동해 스탬프를 적립 해 준다.

현재까지 몇 개의 도장을 모았는지 한 눈에 보기 쉽게 표시 되어 있으며, 도장을 다 찍으면 사용 가능한 쿠폰이 자동으로 발행되고, 쿠폰 유효기간도 미리 알려주기 때문에 기껏 모은 스탬프를 날려버릴 걱정도 없다.

가맹점 입장에서도 쿠폰북 제작에 따른 종이 등 불필요한 자원을 낭비할 필요가 없고, 스탬프 도용 걱정이 없으며, 모바일 스탬프 도입을 위한 POS 등 초기 개발 비용이 발생하지 않아 더욱 합리적이다.

뿐만 아니라 방문고객의 패턴 분석과 체계적인 고객관리를 할 수 있어 효율적인 매장 운영과 이벤트 기획이 가능하며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는 이벤트 소식과 다양한 매장 정보를 고객에게 바로 전달할 수 있다.

스탬프 꾸욱은 원투씨엠에서 제공하는 에코스 모바일 스탬프 인증 서비스를 사용 중으로, 커피프랜차이즈 ‘달콤커피’ 직영점에 우선 적용되며 향후 외식분야 등 각종 프랜차이즈 브랜드에 모바일 스탬프 서비스를 확대 도입할 예정이다.

최병우 다날 대표는 “스탬프 꾸욱의 모바일 스탬프 기능을 각 브랜드에서 운영 중인 공식 앱에 연동해 사용할 수 있다”며 “스탬프, 쿠폰 인증 서비스뿐 아니라 모바일 상품권과 공연 티켓 검표 서비스, 학원의 학생 출결 알림 서비스 등 모바일과 인증과 관련된 다양한 분야에서 스탬프 꾸욱을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스탬프 꾸욱 앱은 구글 플레이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고, 11월 중 애플 앱스토어 버전도 출시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