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레tv, 교육전문업체 이투스와 대학 입시 설명회 실황 중계 서비스 실시


▲ 이투스청솔 입시설명회 ‘2014 수능 가채점 분석과 지원전략’ 현장 사진 (사진 제공: 이투스청솔)


[아이티데일리] KT 올레tv는 대학 입시철을 맞아 이투스청솔 입시설명회 ‘2014 수능 가채점 분석과 지원전략’ VOD를 무료로 서비스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 실황은 지난 9일 서울 도곡동 숙명여고 대강당과 10일 서울 중계동 재현고 한빛관에서 촬영됐다.

이투스청솔 교육평가연구소 이종서 소장 등 입시 전문가들이 무대에 올라 올해 수능시험 가채점 결과를 분석하고, 수시 2차와 정시 지원 전략을 소개한다. 총 3편으로 구성됐으며, 1시간 40분 분량이다.

이번 입시 설명회는 당시 4,000여 명의 학생, 학부모들이 몰려 대성황을 이룬 바 있다. 러닝사업팀 김세종 팀장은 “이번 수능시험은 예년보다 난이도가 높고, 사상 첫 수준별 수능이었다”면서 “참고할 전례가 없다 보니 입시생들의 불안감이 커 설명회에 많은 관심이 몰린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올레tv의 주 이용자인 학부모, 학생을 위해 대입 설명회 영상을 긴급 수급해 무료로 편성하게 됐다”며 “시간, 거리 문제 등으로 인해 설명회 현장에 참석 못한 이용자들이 입시를 설계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올레tv는 오는 12월 1일 오후 2시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개최 예정인 ‘2014 수능 실채점 분석과 수시 및 정시 지원 전략’ 설명회도 중계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수시합격전략설명회(2013년 8월 제작)와 모의수능 분석 설명회(9월), 6월 모의수능 분석 설명회(6월) 등 지난 입시설명회 13편이 서비스 중이다.

올레tv는 학부모와 고3, 재수생 등 입시생을 위해 입시설명회 자료집도 제공한다. 이 자료집은 올레tv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한편, 올레tv는 고등 교과내신 강의(600여 편), 수능 강의(140여 편), 대입 전략 특강(180여 편) 등 총 950여 편의 대입관련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