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인드림스, 성경 이북 앱 '성서원 쉬운말 성경' 구글 플레이 스토어 출시


▲ 성서원 쉬운말 성경 구동 화면


[아이티데일리] 이제 쉬운말 성경을 스마트폰으로도 읽을 수 있게 됐다.

나인드림스는 남녀노소 누구든지 쉽게 성경을 접할 수 있도록 성경 이북 앱 ‘성서원 쉬운말 성경’을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기독교 서적 출판으로 유명한 성서원의 '성서원 쉬운말 성경'은 처음 성경을 읽는 사람들에게는 다소 어렵고 딱딱할 수 있는 성경을 이해하기 쉬운 우리말로 풀어 쓴 출판물.

'성서원 쉬운말 성경' 앱은 사용자가 직접 배경이나 폰트를 바꿀 수 있고, 단말기를 들고 읽기 힘든 환경이라면 TTS 기능을 사용해 음성으로 성경을 들을 수도 있다. 뿐만 아니라 기억하고 싶은 성경 구절을 따로 표시해서 저장해 두었다가 나중에 다시 찾아볼 수도 있다.

검색 기능도 제공한다. 예를 들어 '사랑'에 관한 성경구절을 인용하고 싶다면, '성서원 쉬운말 성경' 앱의 검색을 기능을 사용해 성경에 등장하는 '사랑' 관련 문구를 모두 찾을 수 있다.

‘성서원 쉬운말 성경’의 가장 큰 장점은 성격을 통독하기 원하는 신자들을 위한 ‘성경통독’ 기능이다. '성경 1년 1독하기', '4주 동안 읽기', '잠언만 읽기' 등 자신에 알맞은 목표를 설정하고 성경을 읽으면, 미션 완료 시 '금일 통독 완료' 표시가 뜬다. 성경읽기 미션을 완료하면 SNS에 결과를 전송해서 성취감을 고취시킬 수도 있다.

'성서원 쉬운말 성경'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4,900원에 다운로드 가능하다.

한편, 나인드림스는 어린이를 위한 요리체험 애플리케이션 'little cook(리틀쿡)' 동화책 앱을 동시 출시했다. 퍼블스튜디오, JSBooks와 함께 제작한 이 앱북은 스토리 안에서 케이크를 만드는 경험을 해볼 수 있는 앱이다.

자칫 위험할 수 있는 뜨거운 오븐이나 다루기 어려운 베이킹 재료를 애플리케이션으로 간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해주는 리틀쿡은 애플 앱스토어에서 2.99달러에 다운로드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