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션 통한 재미와 보상 제공, 커뮤니티 기능 추가해 기존앱과 차별화


▲ 서비스인이 모바일 리워드앱 ‘미션피플’을 론칭했다.


[아이티데일리]서비스인(대표 김봉현)은 미션을 통한 재미와 보상을 제공하는 모바일 리워드앱 ‘미션피플’을 론칭한다고 21일 밝혔다. 

미션피플은 사용자가 주어진 미션을 수행하면 포인트 등 혜택을 제공하는 리워드앱으로, 적립된 포인트로 상품까지 구매할 수 있는 모바일 커머스 기능을 갖췄다.

기존 리워드앱이 광고 시청, 앱 다운로드 등 수동적인 미션 수행에 그친 데 반해 미션피플은 OX퀴즈, 타이핑 미션 등 사용자들이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게임을 통해 메시지를 전달해 광고주에게 광고 이상의 효과를 제공한다.

또 사용자들끼리 단순 친구 초대하기 기능뿐만 아니라, 친구를 맺을 수 있는 커뮤니티 기능을 새롭게 추가해 자발적이고 적극적으로 미션에 참가할 수 있도록 했다.

서비스인은 현재 자사에서 운영 대행하고 경험이 있는 PC메신저 1위인 네이트온과 무료 메신저 서비스 틱톡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서비스를 확산시켜 나간다는 방침이다. 또 카카오톡, 페이스북과 연계한 초대 기능을 강화해 사용자를 늘려 나갈 계획이다.

김봉현 서비스인 대표는 “오랫동안 대형 포털과 커뮤니티 사이트를 성공적으로 운영해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모바일 시장에서도 기존 앱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며 “PC기반 사업을 통해 다진 네트워크를 통해 국내 시장은 물론 해외 시장까지 단계적으로 서비스를 확장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미션피플은 구글플레이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추후 티스토어에도 론칭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