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년 연속 케이블TV 시청률 1위 기념 시청자 사은행사 마련

[아이티데일리] 인포뱅크(대표 박태형)는 드라마 전문 케이블채널 ‘MBC 드라마넷’이 시청자 감사의 의미로 진행하는 ‘Let’s Plus! MBC 드라마 보고 해외여행 가자’ 이벤트에 문자서비스를 지원한다고 25일 밝혔다.

25일 9시부터 이벤트 참여가 가능, 12월 20일까지 앞으로 30일간 진행되는 본 SMS 퀴즈이벤트는 MBC드라마넷을 통해 드라마를 시청 중 TV 자막으로 제공되는 퀴즈 정답을 문자메시지 ‘#9876’으로 보내면 추첨을 통해 매일 1명에게는 괌 여행 상품권 2매를 제공하고, 매일 10명에게는 스타벅스 커피상품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다.

새벽 1시까지 진행되는 이벤트는 방영 프로그램에 따라 각기 다른 문제들이 출제되며, 많이 응모하면 할수록 당첨 확률도 높아진다.

문자메시지 건당 100원의 정보이용료가 부과되는데, 이번 이벤트를 통해 발생된 문자메시지 수익금 전액은 도움을 필요로 하는 이웃에게 전액 기부될 예정이라고 한다.

당첨자 발표는 매일 오전 11시 MBC플러스미디어 홈페이지을 통해 진행되며, 당첨자에게는 개별적으로도 연락할 예정이다.

지난 1998년 인포뱅크가 독자기술로 개발한 양방향 문자 서비스, 일명 ‘MO(Mobile Originated)’ 서비스는 오디션 문자투표로 유명세를 탔지만, 이번 MBC드라마넷 이벤트처럼 ‘#’ 고유번호를 개별적으로 부여한 이벤트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인포뱅크 미디어사업부 홍승표 이사는 “인포뱅크는 양방향 문자서비스의 원천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장점을 활용, 그간 다양한 기업들과 제휴하여 대고객 이벤트, 프로모션을 성공적으로 지원해 왔다”며, “별도의 회원가입이나 인증절차 없이 ‘# 고유번호’로 문자메시지만 전송하면 간단하게 참여할 수 있는 장점 때문에 이벤트를 진행하는 기업들이나 참여하는 고객들 모두 만족도가 높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