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화밸리(대표 김연홍)와 MG시스템(대표 이행범)은 최근 국민건강보험공단이 발주한 형상 및 영향분석 시스템 사업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스템은 응용프로그램의 관리방법을 향상시켜 웹 서비스 차원에서 기존의 형상관리와 영향분석 솔루션을 통합 연계한다.

즉 현업의 소프트웨어 변경요청을 접수에서부터 응용프로그램 간의 영향과 DB 관련 부문을 분석해 변경 승인은 물론 자동적으로 다양한 산출물 출력하고, 통계적 모니터링 및 핵심성과지표(KPI) 성과측정까지 순환하는 사이클 프로세스를 적용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소프트웨어 자원을 최신 상태로 유지 관리하고 업무 환경 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할 수 있는 전사적 소프트웨어 자원계획 관리를 자동화하는 것이 가능하다. 또한 현업부서, 운영 및 개발자, 품질관리자, 프로젝트 관리자, 그리고 CIO 등이 동기화된 협업체계를 통해 소프트웨어 자원관리를 가시화하고 생산성 향상까지 기대할 수 있다.

신화밸리 김연홍 사장은 “비즈니스 관점의 체계적인 프로세스를 강화하여 업무 및 정보의 스피드화를 통해 사전 예측관리를 지향하는 형상관리+영향분석의 확장 시스템 구축은 공공 부문의 선진 모범 사례가 될 것”이라며 “이번 프로젝트를 계기로 대기업 제조 산업과 금융권에 이어 공공분야도 중점적으로 시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강욱 기자>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