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D 및 PLM(제품수명주기관리) 솔루션 전문기업 PTC코리아는 최근 김병두 전 한국HP 부사장을 한국 영업 총괄 AVP(Area Vice President) 겸 한국 지사장으로 영입했다. 김병두 신임 지사장은 한국HP에서 테크니컬 솔루션 그룹(TSG) 엔터프라이즈 영업총괄 부사장을 역임한 바 있으며, 그동안 HP의 컨설팅 사업본부, 마케팅 본부의 주요 임원 경력을 가지고 있다. 이외에도 대우자동차 및 대우전자 전략기획 근무 경력을 가지고 있는 등 국내 최고의 IT전문가로 평가되고 있다.

김병두 지사장은 “제조 산업은 한국의 대표적인 기간산업이며, CAD/PLM은 제조업의 생산성과 효율성을 제고하는데 필수불가결한 솔루션”이라며 “그동안 IT 업계 및 컨설팅 서비스 분야에서 근무한 경험을 바탕으로 우수한 PTC코리아 여러 임직원들과 함께 PTC코리아의 발전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PTC 북동아시아 영업 총괄 부사장 스티브 수는 “김병두 지사장은 IT영업/ 전략기획/컨설팅 부문에 있어서 전문성과 조직운영의 탁월함을 갖추고 있다”고 평가하며 “김 지사장의 전문적 경영능력과 매니저로서의 리더십이 PTC코리아가 PLM 시장에서 선두 입지를 공고히 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병두 지사장은 51세 (1954년생)로 서울대학교 산업공학과 학사와 KAIST의 산업공학 석사 및 서강대학교 경영학 석사(MBA) 학위를 취득했으며, PTC코리아 서울 본사에서 근무하게 될 예정이다. <이강욱 기자>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