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M(Identity Management; 통합계정관리) 기술과 서버보안(Secure OS)이 통합된 차세대 보안제품이 출시된다. 한국HP와 시큐브(대표 홍기융 www.secuve.com)는 최근 HP의 계정관리 솔루션인 ‘HP 오픈뷰 IDM’과 시큐브의 서버보안제품 ‘시큐브 TOS’의 통합제품 공동개발을 위한 제휴를 맺고 차세대 보안시장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양사는 서버보안제품인 ‘시큐브 TOS’와 HP의 통합계정관리솔루션인 ‘HP 오픈뷰 IDM’의 통합을 통해 보안성이 시스템 수준에서 크게 강화된 서버보안-계정관리 통합솔루션을 개발함으로써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국내시장과 함께 중국, 일본, 홍콩, 대만 등 아시아 시장을 시작으로 세계시장 공략도 공동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HP 오픈뷰 IDM’은 사용자 계정의 접근권한을 최초 등록에서부터 승인, 프로비저닝, 지속정인 유지관리, 폐기 및 감사까지에 이르는 전체 라이프 사이클을 중앙에서 관리할 수 있게 해주는 제품이다. 대규모 사이트에서의 계정관리에 대한 복잡도에 따른 보안, 감사, 업무생산성 및 효율저하, 비용 증가 등에 부담을 해결해 줄 수 있는 솔루션으로 고객의 ROI 측면에서 매우 효과적인 대안이다.

‘시큐브 TOS’는 국정원의 CC 인증제품이며 GS(Good Software) 인증도 받았다. ‘시큐브 TOS’는 2004년도부터 일본NEC를 통해 일본시장에 수출하여 호평 받고 있으며, 중국에서도 공안부 인증을 획득하여 중국 공공, 통신부문에 제품이 공급되고 있다. <이강욱 기자>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