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리케이션으로 원하는 메시지를 실시간 전송



[아이티데일리] 모바일 솔루션 전문기업 유라클(대표 조준희)은 ASP(Application Service Provider) 형태 푸시 메시지 서비스 ‘알림(Alim)’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푸시 메시지 서비스는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한 고객의 모바일로 기업이 원하는 메시지를 실시간으로 전송할 수 있는 서비스다. 기업들은 기존 단문 문자 메시지(SMS) 발송 비용을 절감할 수 있어 은행과 카드사, 유통, 물류 업체 등을 중심으로 금융 거래 내역, 신규 서비스 출시, 프로모션 홍보 등을 알리는데 적극 활용하고 있다.

유라클은 푸시 서비스를 자체적으로 구축하기 어려운 기업고객에게 보다 효율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ASP 형태 서비스 ‘알림(Alim)’을 개발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기업고객은 별도의 시스템 구축 및 하드웨어 도입 없이 알림(Alim) 서비스의 API를 연동하여 서비스를 운영할 수 있다.

‘알림(Alim)’ 서비스는 SMS 발송 비용도 약 80%에서 90%정도 대폭 절감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유라클이 자체 개발한 ‘UPNS(URACLE Push Notification Server)’를 이용해 기존 OS사가 제공하는 퍼블릭 푸시 서비스의 문제점인 발송량 제한, 메시지 유실 등의 문제를 극복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알림(Alim)’ 서비스를 이용하면 메시지 길이 및 용량에 제한이 없이 초당 최대 1,000건을 발송할 수 있다. 또한 메시지 유실률을 0.1% 미만으로 최소화해 고객에게 효과적으로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으며, 기업이 발송한 푸시 메시지가 성공적으로 도달했는지 발송 성공 여부 및 수신 여부 등을 확인할 수도 있다.

여기에 푸시 메시지 서비스를 통합 관리하고 분석할 수 있는 관리자(Administration) 권한을 제공해 차별화를 꾀했다. 그리고 기존 SMS 발송시스템을 가진 고객의 경우 해당 시스템과 연동을 통해 보다 쉽게 SMS, 푸시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다.

유라클 조준희 대표는 “푸시 메시지 서비스는 기존 SMS 서비스와 비교해 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마케팅 연계 용도로도 활용이 가능해 기업의 새로운 마케팅 채널로 급부상하고 있는 추세”라며, “ASP 형 푸시 서비스인 ‘알림(Alim)’을 활용하면 기존 대형 기업들은 물론, 자체 구축 푸시 서비스가 부담스러웠던 중소업체들도 효율적으로 푸시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