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만텍코리아는 최근 통합 보안 솔루션인 ‘노턴 인터넷 시큐리티2006(Norton Internet Security 2006)’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개인 사용자들이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는 각종 보안 위협으로부터 보다 간편한 방법으로 개인의 시스템 및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다는 게 가장 중요한 특징이다. 이 제품은 노턴 안티바이러스2006과 노턴 퍼스널 파이어월 2006, 노턴 안티스팸 등의 신제품들을 하나로 통합시켰다. 또한 개인정보 보호 강화 기능과 유해 콘텐츠 차단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특히 자동화 기능을 강화해 사용자가 각종 보안 관련 설정을 스스로 할 필요 없이 인스톨만으로 모든 기능을 완벽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개인 사용자의 PC 이용 행태에 따라 적합한 보안 시스템을 간편하고 즉각적으로 파악할 수 있어 사용자에 따른 최적화된 보안 시스템까지도 구축할 수 있다.
새롭게 추가된 기능을 통해 부적절한 브라우저 보안 설정, 취약한 윈도우 암호, 숨겨진 공유 폴더의 위협 요소나 불필요한 서비스와 같이 사용자들이 가장 흔하게 노출되기 쉬운 취약점을 파악, 수정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로 인해 개인사용자의 PC 및 시스템이 안전한지 여부에 대해서 간편하고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해준다.

시만텍코리아의 변진석 전무는 “개인보안 시장은 그동안 개인 사용자들의 인식 부족, 불법복제 등으로 인한 수익 창출의 어려움 등으로 보안업체 역시 상대적으로 소홀히 해 온 시장이었지만, 시만텍코리아는 앞으로 개인 사용자를 대상으로 보안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인스톨만으로 모든 보안 기능을 간단히 사용할 수 있는 통합보안 신제품의 확산에 주력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최은주 기자>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