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TV 및 컨버지드 홈서비스 분야 사업 아이디어 교환


▲ SFR 임원진이 LG유플러스의 U+tv G 서비스 시연에 참관한 모습


[아이티데일리] LG 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는 프랑스 통신업체인 SFR과 U+tv G 및 컨버지드 홈서비스 분야 벤치마킹과 향후 협력을 위한 의향서를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SFR은 프랑스의 복합 미디어 그룹인 ‘비벤디(Vivendi)’ 그룹 산하 통신 사업자로서 현재 약 340만 TV 서비스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달 초 유럽에서 LG전자와 협력, 구글OS 기반 셋톱박스를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SFR 임원진은 서울 남대문로에 위치한 LG유플러스 본사를 방문해 통신사업의 미래 전략 관점에서 IPTV 및 컨버지드 홈 분야를 중심으로 다양한 사업 아이디어를 교환하기로 합의했다.

이날 방문한 SFR의 마케팅 및 개발 네트워크 담당 핵심 임원들은 U+tv G 서비스 시연을 참관한 후 직접 서비스를 이용해보면서 IPTV 및 컨버지드 홈서비스 관련 개발 및 운영 노하우에 대해 깊은 관심을 나타냈다고 LG유플러스 측은 밝혔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이번 프랑스 SFR에 앞서 브이그텔레콤과 인도네시아 링크넷 등 다른 해외 통신사들의 방문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며 “컨버지드 홈 기능을 기반으로 IPTV를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서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