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HP(대표 최준근, www.hp.co.kr)는 IT 인프라의 통합 관리를 위한 차세대 스토리지 자원 관리 솔루션인 ‘HP 스토리지 에센셜 5.0’를 출시하고 인프라 통합 관리 전략의 실현을 위한 로드맵도 발표했다.
‘HP 스토리지 에센셜(Storage Essentials) 5.0’은 최근 인수한 스토리지 자원관리 솔루션업체인 ‘엡아이큐(AppIQ)’사의 기술을 통해 보강되었으며, 고객들이 서버와 스토리지를 단일 플랫폼 상에서 함께 관리할 수 있는 ‘서버/스토리지 통합 자원관리 솔루션’이다.

‘스토리지 에센셜 5.0’는 시스템 복잡성을 줄이고 운영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하는 HP의 ‘IT인프라 통합 관리 전략’의 핵심 요소로서, 단 하나의 관리 창을 통해 기업 전체에 분산되어 있는 스토리지 및 서버 네트워크를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를 통해 고객들이 빠른 의사결정 및 IT 인프라 관리의 가시성 확보, 24×7기반 무정지시스템 운영 등이 가능하다.

한국HP는 인프라 통합관리 전략 아래 통합 IT서비스 관리 솔루션인 ‘오픈뷰(OpenView)’ 제품군에 스토리지 자원 관리 툴을 통합 제공하는 등 이질적 인프라에 대한 통합 지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멀티 벤더 백업 및 NAS 파일러 관리, 클러스터/가상 시스템 관리 등의 분야에 지속적이고 전략적인 투자를 해나감으로써 고객들에게 진정한 통합 자원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데 주력할 계획이다. 특히 한국HP는 서버와의 시스템 연계를 통해 보다 유기적으로 정보 가치에 따라 정형/비정형 데이터 관리를 관리할 수 있게 하는 ILM 전략에 힘을 실어 각 산업별 고객의 요구에 최적화된 ‘토탈 솔루션(Total Solution)’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으며, 기존 자사의 서버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스토리지 영업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김정민 기자>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