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리케이션 통합(EAI) 및 비즈니스 프로세스 관리(BPM) 전문업체인 ‘크리에이티브 사이언스 시스템(CSS)’이 국내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CSS코리아라는 이름으로 아•태 지역에서는 처음으로 한국에 지사를 설립한다.
오는 12월 1일 무역센터에 정식 문을 열고 영업을 본격 시작할 계획이다.

이미 이 회사는 한국IBM 출신인 박성민 씨를 지사장으로 선임했고, 기술지원 및 영업 인력들도 확보했다. 박성민 지사장은 컨설팅 전문업체인 하이프로컨설팅 대표 컨설턴트 비롯해 한국IBM, CJ시스템 영업본부장, 한진정보통신 대외사업본부장 등을 역임한 IT 전문가로 알려지고 있다.
한편 미 CSS는 지난 10월 국내 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으로 국내 시장에 밝고, 컨설팅 전문가인 조길선 전 한국오라클 고문을 자사의 부사장 겸 아•태 지역 대표로 영입한 바 있다.

CSS는 1997년에 설립된 EAI 및 BPM 전문 업체로 차별화된 제품과 기술력으로 EAI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 벤처 기업 가운데 하나로 알려지고 있다. 그 동안 주로 미국을 중심으로 성장해온 CSS는 국내 시장 진출을 계기로 아시아의 다른 지역으로까지 시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CSS는 한국 시장이 다양한 통합 이슈가 지속적으로 출현하고 있고, 최근 들어 BPM 및 SOA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점차 높아지고 있어 진출하게 됐다는 것.

CSS가 국내 시장에서 공급할 주력 제품은 ‘넷자임(Netzyme)’이다. 이 제품은 애플리케이션 통합 및 비즈니스 프로세스 관리 기능 등을 제공하고, 유니버셜 메시징 버스(UMB)를 통해 서비스 기반 아키텍처(SOA)까지 지원하고 있다. 특히 이 제품은 경쟁사 제품들이 대부분 100MB 이상의 용량을 차지해 엔진이 무거운 데 비해, 1MB도 채 안 돼 그만큼 가볍고 활용도가 뛰어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또한 이 제품은 닷넷과 자바는 물론 무선까지 지원되고 있어 고객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는 것. 아직까지 국내에 정식 소개되지 않았지만 이 제품에 대한 평가를 듣고 국내 MP3 전문업체인 'R'사의 자회사인 ‘Y’사가 이 회사를 직접 찾아가 넷자임을 도입할 만큼 성능이 우수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강욱 기자>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