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HP(대표 최준근 www.hp.co.kr)는 각 산업/고객별로 특화된 멀티 OS 맞춤 솔루션 제공을 통해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국HP는 서버 운영체제(OS)로 유닉스뿐만 아니라 윈도우NT, 리눅스, 오픈VMS 등이 부상하며 큰 성장 폭을 보이고 있다고 판단하고, 멀티OS를 운영할 수 있는 점을 내세워 국내 시스템 업그레이드를 앞둔 고객 수요 창출에 나설 계획이다.

이에 한국HP는 산업 표준에 기반한 제품 공급을 목표로 국내 독립소프트웨어 벤더(ISV)들과의 다양한 프로모션 전개와 함께, 마이크로소프트, BEA, 오라클, SAP 등의 세계적인 소프트웨어 및 기술 파트너 사들과의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또한 각종 고객 지원 프로그램 전개, 채널 지원책 정비 등을 통해 멀티OS를 지원하는 안정적 시스템 구현을 위해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미 HP는 전 세계 ISV와의 제휴 강화를 통해 현재까지 5,000개 이상의 애플리케이션 연동을 지원하고 있으며, 국내 ISV와의 연계도 미라콤아이앤씨, 티맥스소프트, 안철수연구소, 삼성SDS 등 현재 216개를 넘어섰다.

HP는 멀티OS를 지원하는 업계 표준 플랫폼 구성을 위해 서버 제품군을 x86과 인텔 아이테니엄 2 등의 2개의 산업 표준 프로세서 기반의 'HP 인테그리티 논스톱(Integrity NonStop)', 'HP 인테그리티(Integrity)', 'HP 프로라이언트 & 블레이드(ProLiant & Blade)' 서버 등의 3개 제품 라인으로 재정비했다.

한국 HP ESS(엔터프라이즈 서버 및 스토리지) 사업부 총괄 전인호 상무는 “HP는 멀티OS를 단일 플랫폼 상에서 지원하는 유일한 벤더로서 ISV들과의 다양한 프로모션 전개 및 파트너 사들과의 협력 강화, 각종 고객 지원 프로그램 등을 통해 맞춤형 솔루션 제공에 나서고 있다”며, “이를 통해 고객사들이 경영과 IT를 유기적으로 통합시킴으로써, 급변하는 경쟁상황에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어댑티브 엔터프라이즈(Adaptive Enterprise)’를 구현해 기업 경쟁력을 한층 배가시킬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김정민 기자>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