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M 전문 업체인 한국EXE컨설팅이 지난 달 고려대 경영대학(원)과 산학협력 의정서를 맺고, 물류 전문가 양성을 위한 글로벌 물류 솔루션을 기증했다. EXE컨설팅이 기증한 EXEonline WMS는 웹 기반의 물류센터 관리 시스템으로 사용자 컴퓨터에는 웹 프로우저 하나만으로 전반적인 물류센터 관리가 가능하다.

기존 클라이언트/서버 버전으로 모든 사용자의 컴퓨터에 클라이언트 시스템을 설치를 한 후 운영과 차별화를 두고 있는 차세대 WMS 시스템이다. 또한 중앙 집중 운영 방식을 채택, 사용자는 웹을 통해 어디서든 WMS 시스템을 접속을 할 수 있고, 접속된 상태에서 창고들의 실 재고와 입/출고 관리가 용이하다. 아울러 중앙에 서버를 구성함으로써 중앙 집중적인 관리가 용이하고, 하나의 서버로 다른 여타의 창고들도 관리가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EXE컨설팅의 김형태 사장은 "앞으로 국내 물류의 고도화를 책임질 학생들이 대학에서 글로벌 베스트 오브 브리드의 솔루션을 직접 활용하면서 글로벌 기업의 물류 프로세스 및 철학을 습득할 기회를 갖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고 말하며, “ 이후 물류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이 기업 현장에 물류 IT에 신속히 적응할 수 있는 지식과 능력을 갖추게 할 목적으로 본 조인식을 추진했다”고 말했다.
<최은주 기자>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